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는 사람들에게

박미향 | 메이트북스 | 2020년 05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코로나 이후 생존을 위해 돈 공부는 필수다!
어른이 되어 인생을 살면서 누구나 흔히 3가지 크나큰 걱정에 봉착하게 된다. 돈 걱정, 자식 걱정, 건강 걱정이 바로 그것이다. 특히 제로금리 시대와 저성장 시대의 도래로 안 그래도 살림살이가 팍팍하고 힘들던 차에 코로나라는 결정적 사건까지 터져 더욱 불확실성의 시대가 전개되면서 우리는 돈 걱정에서 예전보다 더 자유롭지 못하게 되었다. 월급을 받기가 무섭게 빈 지갑이 되어서 다음 달 월급날만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면, 마이너스 통장과 신용카드 사용으로 모자란 돈을 충당하고 있다면 당신의 돈 관리는 통제 불능의 상태이므로 지금 당장 변해야 한다. 돈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돈 걱정 없이 평온하게 인생을 살아가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돈 무서운 줄 모르는 금융문맹으로 살다보면 세상의 작은 파고에도 쉽게 휩쓸려가 결국 돈 걱정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기 마련이다. 저자는 경제와 금융 분야 공부를 하면서 돈을 아끼지 않고 계획 없이 썼던 과거를 반성할 것을, 재무 목표를 세우고 통장을 쪼개고 저축과 투자를 병행하는 등 돈 관리를 하루라도 빨리 시작할 것을 당부한다.
재테크에 관심은 많지만 어떻게 돈을 모아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안성맞춤이다. 무엇이든 시작은 어렵고 두렵지만 시작했다는 그 자체로도 대단한 의미를 지닌다. 이것저것 재거나 고민하지 말고 이 책으로 지금 당장 7일 간의 돈 공부를 시작해보자. 소중한 내 돈이 어디서 어떻게 새고 있는지, 지출을 통제할 묘안이 도대체 무엇인지, 한 달 예산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저축과 투자와 보험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등을 공부하며 금융 문맹에서 재테크 고수로 멋지게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시작조차 안 하고서 못한다고 하지 말고, 이 책에서 공부한 내용을 오늘 당장 실천해보라. 되는지 안 되는지는 나중에 두고 볼 일이다. 세상사 모든 일은 뿌린 만큼 거두기 마련이다. 돈 공부와 돈 관리로 미래를 차곡차곡 알차게 설계하다보면 코로나가 아니라 코로나보다 더 지독한 위기가 닥쳐도 버틸 수 있고, 나아가 그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부러운 능력까지도 생긴다. 우리 가족의 밝은 미래를 위해 지금 당장 돈 공부를 시작하자!

금융 문맹에서 재테크 고수로 거듭나자!
이 책은 7장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장마다 하루치의 돈 공부 미션을 제시한다. 1일차의 돈 공부 주제는 ‘재테크 종합검진’이다. 집에 물이 새면 누수 경로부터 파악하듯이 새는 돈도 경로를 파악해야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재테크 종합검진을 통해 자산의 개념을 새로 세우고 냉정한 관점에서 자산을 파악해보자. 2일차의 돈 공부 주제는 ‘지출 통제’이다. 금융을 알고 지출을 통제하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뜰 수 있다. 돈은 지금 이 순간에도 생각지 못한 곳에서 조금씩 새고 있다. 지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자녀교육비, 고정지출인 교통비와 통신비 등을 효율적으로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3일차의 돈 공부 주제는 ‘돈 관리 시스템’이다. 큰돈이 들어가는 꿈을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 달 소득을 바탕으로 지출과 저축 플랜을 세우고, 자산을 얼마나 어떻게 키울 것인지, 한 달 예산을 어떻게 세울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본다.
4일차의 돈 공부 주제는 ‘보험 리모델링’이다. 보험은 리스크를 대비하므로 반드시 필요하지만 비용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비용은 무조건 줄여야 한다. 우리 집에 맞는 보험가입 요령과 손해 보지 않는 보험 리모델링을 알아보고, 보험설계사에게 휘둘리지 않는 보험가입 원칙과 우리 집 소득에 적합한 보험료 수준을 알아본다. 5일차의 돈 공부 주제는 ‘저축과 투자’다. 제로금리와 저성장 시대의 도래로 인해 부자의 꿈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저성장 시대에도 해법은 있다. 신뢰할 만한 금융상품 리스트를 종류별로 살펴보자. 자금이 필요한 시점에 맞춘 저축의 방법과 그에 맞는 금융기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자. 6일차의 돈 공부 주제는 ‘부동산투자’다. 부동산 황금기는 끝났다고 하는데 정말일까? 내집 마련은 꼭 해야 하는 걸까? 부동산으로 자산을 증식하는 방법은 없을까? 빌딩부자, 건물주가 남의 이야기 같지만 누구나 한 번쯤 꿈꾼다. 우리나라의 부동산 흐름과 위험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부동산투자에 대해서 알아본다. 7일차의 돈 공부 주제는 ‘노후 준비’다. 자녀들에게 부담을 주기 싫다면 노후를 확실하게 준비해야 한다. 자신감을 잃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노후준비의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본다.

저자소개

박미향
현재 (주)키움에셋플래너 ‘Royal Executive(이사급)’ 16년차 재무상담사이다. 1990년대에 연 매출 50억 원의 기적을 일궈낸 베스트셀러 완구 디자이너 출신으로 지금은 대학생 큰딸과 아들, 초등학생 늦둥이 막내딸을 둔 워킹맘이다. 그녀는 감성 터치의 달인이기도 하다. 자신도 한때는 금융 문맹이었던 탓에 이와 관련해 미처 속내를 말 못하는 이들을 특유의 진솔함으로 무장해제시킨다. 그런 그녀를 고객들은 가슴 따뜻한 해피 바이러스 재무상담사라고 부른다. 평범하고 성실한 다수의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통해 돈 걱정 없는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는 것이 그녀의 목표이다.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_ 한때는 나도 금융문맹이었다?

재테크 고수 도전 1일차 _ 재테크 종합검진은 필수다
남편은 남의 편, “돈 다 어쨌어?”
먼저 수입부터 파악하라
지출 경로를 구체적으로 추적하라
그래서 우리 집 자산은 얼마인가?

재테크 고수 도전 2일차 _ 지출을 통제해야 한다
지출, 금융 개념의 시작이다
자녀교육비, 기준을 어디에 둘 것인가?
고정지출을 줄여야 한다

재테크 고수 도전 3일차 _ 돈 관리 시스템을 만들자
저축, 미래의 소비를 준비하라
우리 집만의 돈 관리 시스템 만들기
‘월급고개’에서 벗어나기
쪼갠 통장, 이렇게 활용해보자
저축 혹은 투자, 원칙부터 파악하자
저축과 투자로 돈 버는 방법은 따로 있다

재테크 고수 도전 4일차 _ 지금 당장 보험을 리모델링하라
똑똑하게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
보험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우리 집 보험, 제대로 보장받을 수 있을까?
우리 아이, 다양한 보험으로 지킨다
고혈압, 당뇨병이 있어도 보험가입이 가능한가?
당신이 바로 ‘보험 호갱?’

재테크 고수 도전 5일차 _ 저축과 투자로 돈을 불리자
강제저축으로 목돈 만들기
평범한 우리들의 특별한 은행 활용법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내가 사면 떨어지는 펀드의 비밀
나도 투자로 돈 벌 수 있을까?

재테크 고수 도전 6일차 _ 슬기로운 부동산투자 전략을 짜라
내집 마련을 위한 지름길
똑똑하게 레버리지 이용하기
내집 마련을 위한 대출 상식
부동산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재테크 고수 도전 7일차 _ 나이가 들어도 돈은 꼭 필요하다
여자와 남자의 노후준비는 달라야 한다
노후를 위해 보험은 꼭 필요하다
은퇴 이후의 집, 생각을 바꿔야 한다
나의 꿈, 노후에 수입 만들기
죽을 때까지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