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과학수사 이야기

박기원 | 가나출판사 | 2020년 05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공부 잘하는 아이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는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의 서른한 번째 책으로, 어른뿐 아니라 어린이들도 흥미로워하는 과학수사를 알아보는 책입니다. 어린이 독자가 과학수사관이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 즉 사건 현장 도착부터 시작해 과학 수사 각 과정을 각 장으로 구성해 독자가 실제 사건을 수사하는 것 같은 흥미진진함을 줍니다.
실제로 과학수사에는 첨단 과학뿐 아니라 물리, 화학, 생물학 등의 기초 과학이 담겨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크로마토그래피, 흙의 구성, 인체의 구조, 현미경, 혈액형 검사, 혈액의 구성, 세포와 유전자 등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 지식부터 과학수사에서 활용되는 최신 응용과학 지식까지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과학수사에 주로 사용되는 혈흔 분석, 독극물 분석, 부검 등의 분석 방법을 소개할 때는 실험이나 예를 들었기 때문에 과학적인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Activity!’ 페이지의 과학수사 원리 실험은 초등학생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과학 지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식물·머리카락·흙 같은 현미경으로 본 다양한 증거물의 모습, 뼈, 얼굴 복원 등의 생생한 과학수사 사진 160여 컷을 넣어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과학수사관이 되고 싶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저자가 계신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다른 과학수사 기관을 소개했고, 관련된 직업, 전망까지 소개해 부모님과 같이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과학수사의 이론뿐 아니라 숭례문 방화, 서남아시아 지진해일 등 유명한 실제 사건, 사고를 해결한 과학수사 과정을 재미있는 만화로 소개해 과학수사의 지식이 실제 사건, 사고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한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박기원
중앙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유전자감식 센터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구 지하철 방화 참사 사건,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서래마을 영아 살해 유기 사건 등 수많은 사건, 사고의 감정을 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과학이 밝히는 범죄의 재구성>(전3권), 《DNA분석과 과학수사》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DNA 범죄현장에서 법정까지》, 《혈흔으로 하는 범죄현장의 재구성》(공역)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 과학수사, 진실을 밝히는 과학의 힘!
1장 : 사건 현장조사- 사건 현장에 도착하다
2장 : 증거물 채취- 증거물을 찾아라!
3장 : 증거물 분석 Ⅰ- 유전자가 범인을 가리킨다
4장 : 증거물 분석 Ⅱ- 작은 흔적도 놓치지 마라!
5장 : 증거물 분석 Ⅲ- 법의학으로 죽음을 분석하다
6장 : 다양한 수사 방법- 사건마다 수사 방법이 다르다
7장 : 실제 사건 사례- 과학수사로 사건·사고를 해결하다
8장 : 과학수사 기관- 나도 과학수사를 하고 싶어요!
사진 제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