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 스트레스 굿바이! 두들리 동영상

김태욱 | 유페이퍼 | 2020년 05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200원

판매가 2,200원

도서소개

‘디알못’을 아시나요? 디자인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줄여서 ‘디알못’이라고 합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을 사용하다보면 콘텐츠를 만들어 올려야 할 때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때 가장 아쉬운 게 약간의 디자인 기술입니다. 특히 혼자 사업을 하는 1인 기업가에게는 약간의 디자인 기술이 절실합니다. 필자도 디알못입니다. 기업 홍보팀에서 20년 간 근무했습니다. 그때야 디자인을 직접 할 필요가 없었죠. 회사에 디자인팀가 있었고 아니면 외주업체를 활용했으니까요. 그런데 막상 혼자 사업을 하려보니 그 약간의 디자인 기술이 간절했습니다. 매 건마다 디자인을 외부에 의뢰하려고 하니 예산도 만만치 않고 또 디자인이 생각하고 다를 때가 있곤 했죠. ‘그래 웬만한 건 직접 하자’고 생각하고 이것저것 해보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포토스케이프였죠. 포토스케이프는 포토샵의 대안이라 보면 됩니다. 포토샵 안 되면 포토스케이프로 대신하면 되더군요. 정말 포토스케이프는 웬만한 사진편집을 다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발견한 것은 망고보드입니다. 망고보드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망고보드로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포스터 등 정말 웬만한 디자인은 다 됩니다. 드디어 동영상도 해결했습니다. 바로 두들리입니다. 영상을 직접 찍을 필요 없이 두들리에서 제공하는 캐릭터와 아이템으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두들리는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입니다. 마치 화이트보드나 칠판에 손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듯이 영상을 만들어줍니다. 두들리로 유튜브가 해결됐죠. 사진편집 디자인 동영상 제작을 못하는 디알못을 위해 디알못을 탈출하자는 의미에서 디알못탈출시리즈 3편을 정리해 편리한 전자책으로 발행합니다. 디알못을 위한 SNS 콘텐츠 제작 안내서입니다. 매 편마다 꼭 필요한 디자인 기술 10단계로 요약 정리했습니다. 이 10단계 디알못 탈출구로 디알못에서 탈출해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인싸가 되는 겁니다. 1편은 ‘포토샵 안되면 포토스케이프X’ 2편은 ‘디자인 전공이 아니면 망고보드’ 3편은 ‘촬영 스트레스 굿바이! 두들리 동영상’입니다. 디알못탈출시리즈 1 2 3편을 통해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편집하고 망고보드로 디자인하고 두들리로 동영상 만드는 겁니다. 자 1편과 2편을 마쳤으면 이제 3편을 통해 디알못탈출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자소개

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홍보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법무부 환경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서울산업진흥원 경기복지재단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세종시 LG SK 롯데 CJ 등 정부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 ‘전략홍보 워크북’ ‘사회복지 홍보’ ‘브랜드스토리 10가지 기법’ ‘브랜드 스토리텔링’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eBook) ‘포토샵 안되면 포토스케이프X (eBook) ‘디자인 전공이 아니면 망고보드 (eBook)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목차
01단계. 두들리 훑어보기
1. 두들리 소개
2. 두들리 가입
3. 두들리 주요 메뉴
02단계. 동영상 스타일 설정하기
1. 두들리 시작하기
2. 두들리 스타일 설정하기
03단계. 장면 만들기
1. 장면(Scenes) 종류
2. 장면 수정 및 교체하기
04단계. 캐릭터 활용과 업로드하기
1. 캐릭터 종류
2. 캐릭터 찾기
3. 캐릭터 업로드하기
05단계. 소품 아이템 활용과 업로드하기
1. 소품 아이템 종류
2. 소품 아이템 찾기
3. 소품 아이템 업로드하기
06단계. 두들리의 핵심, 텍스트
1. 텍스트 폰트 종류
2. 텍스트 사용하기
3. 폰트 직접 바꾸기
07단계. 플레이 영상 만들기
1. 플레이 순서 정하기
2. 플레이 시간 설정하기
3. 장면 삭제와 복사
08단계. 배경음악 담기
1. 배경음악 메뉴
2. 배경음악 검색과 담기
3. 배경음악 페이드인과 페이드아웃
4. 미리보기와 러닝타임
09단계. 미리보기와 동영상 저장하기
1. 동영상 플레이 미리보기
2.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기
10단계. SNS 홍보 동영상 제작 실습
1. 동영상 스타일 설정하기
2. 장면 만들기
3. 캐릭터 활용하기
4. 소품 아이템 활용과 업로드하기
5. 텍스트 입력하기
6. 플레이 영상 만들기
7. 배경음악 담기
8. 미리보기와 동영상 저장하기
9.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기
저자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