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 김치찌개

박장규 | 유페이퍼 | 2020년 04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작가의도 사람의 운명이란 알 수 없는 겁니다. 많은 운명론자들은 인간의 운명이란 이미 정해져 있고 사람은 그 정해진 길을 따라 가는 것이라고 말들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정해져 있을까요? …난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인간은 스스로 인생을 개척하고 자기 앞에 놓인 길을 얼마든지 자유의지로 바꾸어가는 존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삶의 거대한 파도 앞에 가끔 흔들리기도 하고 그냥 자포자기 하거나 수동적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난 긍정적으로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인간은 모두 죽습니다. 인생의 드라마는 언제나 비극으로 끝이 납니다. 이렇게 살다가도 죽고 저렇게 살다가도 죽는 게 우리의 삶입니다. 그러나 그냥 허무하게 자신 앞에 놓인 시련에 굴복하고 마는 그런 삶의 자세를 갖지 않았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무대배경 이 작품의 시간적 배경은 IMF 외환위기가 있던 때의 일이다. 하지만 작품 내에서도 약 10여년 이상의 시간이 흘러간다. 따라서 작품 속에 등장하는 시간은 1980년대 중후반부터 2000년 전후까지가 된다. 그리고 공간적 배경은 다양하다. 따라서 무대 전면에 테이블이나 소파 등 간단한 소품들을 장면이 변할 때마다 그때그때 설치하여 무대를 좀 더 다채롭게 하고 조명 등으로 보조한다. 또한 배우들은 공연을 하지 않을 때는 무대 후면에 있는 공간에 의자를 두고 앉아서 대기하도록 한다. 등장인물 작 가 / 남 or 여 준 현 / 남 백준현 상 환 / 남 오상환 보 리 / 여 차보리 미스최 / 여 최숙경 명 숙 / 여 준현의 처 민 철 / 남 엄민철 찬 형 / 남 준현의 아들 모 친 / 여 준현의 모친 장 모 / 여 준현의 장모 복학생 / 남 윤승관 / 남 은행원 경 찰 / 남 앞집남 / 남 주요배역을 제외하고는 출연진의 수에 따라 일인다역을 할 수도 있다.

저자소개

저자소개 * 저자 박장규(朴壯圭). * 충남 태안군 안면도에서 출생. *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지질학과 졸업. * 건설회사 환경팀 등에서 근무. * 극단 금강에서 스탭 및 배우로 활동.

목차소개

프롤로그
본문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