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공무원은 무엇이 다른가 3

강영두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 2013년 06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750원

판매가 9,750원

도서소개

21세기 신 목민심서로 주목받고 있는 ‘잘나가는 공무원은 무엇이 다른가’ 시리즈 3편이 출간되었다. 9급 말단에서 시작하여 부산 북구청 총무국장에 이르기까지 평생 공직생활에 열정을 바쳐 온 저자의 생생한 인생이야기, 성공적인 공직 노하우를 담았다. 30여 년의 공직생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저자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사명감’이다. 나라를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공직을 행하고 자기계발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한다.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맞아 기업들은 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경영 전략을 만든다. CEO들은 언제나 긴장 속에서 정확한 판단력과 결단력을 요구받고 있다. 여기에 기업의 미래와 생존 여부가 달려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국민 전체의 봉사자라 할 수 있는 공무원은 어디에 서 있는가?”라는 날카로운 질문은 이 시점의 대한민국 사회와 공직사회가 스스로에게 부여할 만한 화두이다.

저자소개

저자 강영두(姜永斗)는 경남 통영에서 출생하여 진주에서 성장하였다. 중ㆍ고등학교 검정고시를 거쳐 영산대학교 행정학과,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특전사 군생활을 통하여 “안 되면 되게 하라.”는 긍정과 가능의 정신을 익혔다. 1978년 부산시 9급 공무원으로 출발하여 부산광역시청근무, 민선초대 북구청장 비서실장 등을 거쳐 부산 북구청 총무국장을 역임하였다. 평생 공직의 길을 걸어오는 동안 올곧은 공직의 정신으로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복지, 인사, 기획, 의전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하여 느끼고, 경험하고 배운 것들에 대하여 공직사회를 향하여 큰 울림의 소리로 외치고 있다. 오늘날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맞아 공무원 조직의 변화와 창의를 늘 강조하면서 꿈ㆍ열정ㆍ도전 정신으로 제2인생 메시지를 준비 중이다.

목차소개

추천사 책을 내면서 PART 1. 공직의 길 1. 공직의 올바른 가치 2. 새내기 공직자에게 들려주는 세상 이야기 3. 기본이 튼튼해야 성공한 공직자가 될 수 있다 4. 꿈을 가진 자만이 그 꿈을 이룰 수 있다 5. 공직생활에서 겪게 되는 시련 극복 6. 궁하면! 도전과 열정으로 통하는 길을 열어라 7. 공직자의 시간관리 ‘1초의 위대함’ 8. 공직생활과 건강관리 9. 노력은 세상의 그 어떤 벽도 뚫을 수 있다 10. 잘되는 집안은 뭔가 다르더라! PART 2. 아류를 넘어 일류 공직의 길로 1. 프로 공직자가 되는 길 2. 공직사회의 리더십과 팔로어십 3. 공직의 인재양성과 인사관리 4. 공직생활과 직무감사 5. 보고를 잘하는 공직자는 성공할 수 있다 6.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의 중요성에 대하여 7. 어려운 상황을 맞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8. 좋은 이미지는 성공과 행복의 약속이다 9. 자기 일에 미침은 진정한 행복이다 10. 현재 위치에서 10미터만 더 뛰어보자 PART 3. 내 삶의 에너지를 찾아라 1. 어느 자리에서든 왕이 되고 주인이 되어라 2. 내 ‘마음과 생각의 창’을 활짝 열며 3. 역경은 삶의 탄력이 된다 4. 절망 끝에서 만난 꿈 5. 머리, 가슴 그리고 두 발을 함께 작동시켜라 6. 나? 세상에서 하나뿐인 선물! 7. 인생에서 중요한 세 가지에 “긍정”의 날개 8. 진정으로 즐길 때 열정이 나온다 PART 4. 공직생활의 아름다운 마무리 1. 공직생활의 멋과 감동을 창조하는 연출가가 돼라 2. 내 마음속에 담겨 있는 행복 씨앗 3. 오늘날의 공직자와 목민심서 정신 4. 공직생활의 퇴직에 대한 단상 5. 내 인생의 하프타임 PART 5 제2, 제3의 인생, 또 다른 세상을 꿈꾸다 1. 내가 나일 때 가장 예쁜 꽃이 된다 2. 세상에서 꼭 이겨야 되는 일과 양보해야 되는 일 3. 삶의 균형을 잡아 주는 무거운 등짐 4. 무릎 꿇은 나무가 되자 5. 바보가 큰 그릇으로 성장할 때 6. 부족하면 채우면 되고! 넘치면 덜어내면 되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