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책 쓰기 수업

김점선, 임지현 | 에듀니티 | 2020년 05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우리 아이들도 책을 쓰는 작가가 될 수 있을까요?”
“그럼요,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어요!”

아이들의 작가 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실전 도구와 출판 매뉴얼!

글쓰기나 그림 그리기에 특별히 재능이 있는 아이들만 책을 내고 어린이 작가가 될 수 있을까? 동화작가이자 초등교사인 두 저자의 대답은 “아니요!”이다. 우리 아이들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책 쓰기 수업』은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과 연계하여 아이들이 자기만의 책 한 권을 쓸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실전 도구와 출판 매뉴얼을 담은 책이다. 책에 관심이 없고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놀이처럼 즐기며 글을 쓰고 삽화를 그려보게 하는 선생님의 비법과 작가의 팁을 풍부하게 전한다.

저자소개

김점선
초등교사. 행복한 교실을 꿈꾸며 매일 아이들과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아이들의 삶을 남기고 싶어 교실 속 책 쓰기를 시작하여, 2017년부터 40여 권의 학생 저자 책을 펴냈다. 2015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으로 등단했으며, 2016년 ‘웅진주니어문학상’ 단편동화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거꾸로 교실』, 『말주머니』, 『스파이더맨 지퍼』, 『솜사탕 결사대』 등이 있다. ‘초등 인문학 도서 연구회’와 ‘생각을 그리는 교실 연구회’에서 인문학과 그림책을 연구하며 인문융합영재, 교실 속 책 만들기, 한 권 읽기, 학급경영 컨설팅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교육신문 교단수기 대상, 스승의 날 우수교원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인성교육 실천사례 연구대회에서 ‘인문학 삶놀이 프로젝트를 통한 행복날개 달기’로, 작은 학교 실천사례 연구대회에서 ‘공지락 인문텃밭 프로젝트로 행복한 학급 만들기’로 등급 표창을 받았다.

임지현
초등교사. 2014 계몽아동문학상을 수상하며 숨은 재능을 뒤늦게 찾아 동화작가 임태리(필명)라는 또 하나의 이름을 얻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착한 음식점 감별 경찰, 프로드』, 『뱀파이어와 크림빵』, 『뱀파이어와 앰플』, 『메리 크리스마스 맛』, 『모닉의 홍차 가게』, 『파란 돌 마법』 등이 있습니다. ‘초등 인문학 도서 연구회’와 광주교대 인문융합영재반 지도강사로 활동하며 인문융합교육방법, 교실 속 책 쓰기, 그림책 만들기, 한 권 읽기 방법, 글쓰기 등에 관한 노하우를 여러 선생님과 함께 배우고 나누며 살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책 쓰기 수업을 통해 40여 권의 학생 저자 책을 만들었습니다. 2017년에 교육부 주관 전국 3분 인문영상대회 지도 동아리 우수상, 인문소양교육 우수교원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 한국교육신문 교단수기 대상, MBC창작동화 대상, ‘인문학 문 열기를 통한 꼬마작가 되기’ 행복한 작은 학교 실천사례 연구대회 1등급 표창을 받았습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행복한 삶을 나누는 책 쓰기

1장 책 쓰기를 시작하며

2장 책 쓰기 밑다짐

1 ‘삶’이라는 재료 준비
2 스토리 속 구성 요소 탐색

3장 글의 맛을 살리는 글감 다듬기

1 문장 다듬기
2 삽화 그리기

4장 작가의 특급 비법

5장 실전! 책 만들기

1 두근두근 감정 책 쓰기
2 가족 책 쓰기
3 생태 책 쓰기
4 세시 풍속 책 쓰기
5 고민 상담소 책 쓰기
6 창작 그림책 쓰기
7 생각을 담은 카툰 북 쓰기
8 ‘한 권 읽기’로 책 쓰기
9 그림책 비틀기로 책 쓰기
10 성장 플롯으로 책 쓰기
11 모험 플롯으로 책 쓰기
12 명언으로 책 쓰기

6장 드디어 책 완성

7장 책 전시회에 초대합니다

에필로그
우리에게 책 쓰기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