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실천한 영어학습법

최재봉, 정유진 | 에듀니티 | 2020년 05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3,200원

판매가 13,200원

도서소개

영어 사교육의 왕 최재봉과
공교육의 스타 교사 정유진이 만났다
대한민국의 영어를 처음부터 바로잡기 위해

영어학습법 분야 콘텐츠로 출판과 팟캐스트 등 온오프라인 공히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애로우 잉글리시』는 성인 대상의 인기 영어 강좌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교민을 대상으로 날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인기 영어강좌다. 기존의 번역식 영어가 아니라 원어민의 사고방식을 체화하여 그 위에 영어 소리를 입히는 방식의 『애로우 잉글리시』 학습법은 시험점수 따기와 번역식 영어학습으로 오염된 대한민국 영어학습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어주었다.

『애로우 잉글리시』 학습법 창시자 최재봉은 해외영업을 담당하던 직장인 시절 자신의 경험에서 착안하여 이 학습법을 개발했는데 강의를 거듭할수록 효과가 알려지면서 성인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들 사이에서도 크게 바람을 일으켰다. 『애로우 잉글리시』를 만난 후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은 많은 수강생은 고학년 또는 성인이 되어서 이 학습법을 새로 배우기보다는 처음부터 이 방식으로 공부하면 좋겠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이와 같은 호응과 격려에 힘입어 최재봉은 초등 교실에 『애로우 잉글리시』학습법을 전파하게 되었다.

초등 교사 정유진 선생님이 『애로우 잉글리시』를 만난 것은 교사가 된 이후의 일이다. 그가 새롭게 영어학습에 도전한 까닭은 크게 두 가지이다. 같은 반 안에서도 학생 간의 영어 실력 격차가 크게 벌어져 있어 이 아이들을 함께 참여시킬 영어교수법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했다. 또 다른 이유는 마음이 아픈 아이들의 심리치료를 도울 길을 찾기 위해 해외 서적을 찾아 읽으면서 본인의 영어 실력 향상이 필요했기 때문이었다. 『애로우 잉글리시』 학습법으로 영어를 다시 공부한 정유진 선생님은 본인의 자녀에게도, 본인의 교실에서도 이 학습법을 두루 적용하며 초등학생을 위한 학습 자료를 꾸준히 개발했고, 뜻을 함께하는 동료 교사들과 교류하고 함께 연구하며 영어의 기초체력을 쌓기 위한 노력을 공교육의 영역에서 해소하려 하고 있다.

저자소개

최재봉
한국IBM, 삼성물산 등 대기업에서 해외영업을 담당하다, 애로우잉글리시 학습법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이후 호텔 IT솔루션 분야의 세계 최대 다국적기업인 e-Room을 거쳐 해외취업교육 및 컨설팅 업체인 CS channel의 부사장으로 있다가 애로우 잉글리시를 설파하는 영어강사로 나섰다. 많은 3040에게 잃어버린 20년 영어공부를 돌려주는 최고의 강의로 명성이 자자한 그의 강의를 듣기 위해 회사원, 전문직 종사자들은 물론 영어강사, 학원장들도 지방에서 비행기 타기를 마다하지 않고 있다. 그의 책 『애로우 잉글리시』는 2004년 출간 이래 어학 부분 베스트셀러에 올라 있으며, 교보문고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한민국 어학 문제를 해결한다는 소명 의식으로 영어에 이어 중국어 학습법 연구에도 매진하여 대한민국 중국어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애로우 잉글리시와 애로우 중국어는 서울 강남 본원과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에 개설되어 전국적으로 강의가 진행 중이다.


정유진
초등교사로 20년 동안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사람과교육연수원]을 건립하여 행복교실 1년 과정 및 다양한 교사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에니어그램, NLP, 최면, EFT 등의 자기성찰 및 심리치료 전문가로 교사 상담심리치료 및 라이프코칭을 하고 있다. [KBS 인간극장 무림일기 고수를 찾아서]에서 무술가로, [EBS 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에서 교사코칭 전문가로 출연했다.

마음이 아픈 아이들을 돕고 싶어 심리치료에 관한 영어 서적을 찾아보다가 영어 실력에 갈증을 느끼던 중 「애로우 잉글리시」를 만났다. 「애로우 잉글리시」 방식의 영어훈련으로 초등 영어수업에 자신감을 갖게 됐을 뿐 아니라 『학급긍정훈육법』, 『행복한 교실을 위한 123 매직』, 『123 매직: 간단하지만 강력한 마법 같은 3단계 자녀교육법』, 『긍정의 훈육 청소년 편』 등을 번역하기도 했다.

목차소개

머리말

1장 당신의 영어 실력, 현 주소는 어디입니까
- 매직펜 하나로 점검하는 영어 실력
1. 한 번 흘러간 자막은 되돌아오지 않는다
2. 자유로운 영어를 향한 새로운 출발점

2장 영어가 안 되는 건 조상님 탓
- 1905년, 일본에 나라를 빼앗길 때 영어도 빼앗겼다
1. 우리에게 영어는 왜 그토록 어려운 것일까
2. 번역식 영문법의 역사를 돌아보며

3장 대한민국 영어교육이 신봉해온 미신들
- 영어교육에 대한 아홉 가지 질문과 그 해답
1. 영어조기교육은 필수인가?
2. 영어 환경만 만들어주면 될까?
3. 읽기만 열심히 해도 영어가 늘까?
4. 원어민 발음과 똑같아야만 할까?
5. 문법과 표현은 많이 외울수록 좋을까?
6. 점수가 높으면 영어 말하기도 잘할까?
7. 완벽한 문장으로만 말해야 할까?
8. 단어를 얼마나 많이 알아야 할까?
9. 영어 공부에 지름길은 없는 걸까?

4장 원어민 방식으로 쉽게 배우는 영어 비법
- 영어의 어순대로 사고하고 표현하라
1. 거꾸로 해석하지 말라
2. 기능어를 바로잡자
3. 그림 한 장이면 된다
4. 말의 순서를 영어식으로
5. 누구나 쓸 수 있는 영어 일기
6. 일상을 영어식으로 표현하기
7. 더 이상 공부가 아닌 영어

5장 초등학생을 위한 학습 적용
- 일상에서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면서 배운다
1.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로 훈련하기
2. 사진이나 그림 자료로 훈련하기
3. 팝송으로 듣고 말하는 훈련하기
4. 영어 그림책으로 학습하기

6장 대한민국 초등 영어 독립 프로젝트
- 초등교사 정유진의 영어 이야기
1. Eroica에서 Arrow English까지
2. 애로우 잉글리시로 영어수업하기
3. 선생님들과 만나다
4.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도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