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서 태양을 보다

이소정 | 내인생의책 | 2020년 05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싱가포르에 사는 소피는 껌을 씹어본 일이 없어요!


우리나라는 단일민족이지만 싱가포르는 다양한 인종이 더불어 살아요. 74%의 중국인, 13%의 말레이인, 9%의 인도인 그리고 4% 정도의 다른 외국인이 다 함께 살아요. 그래서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가 모두 공용어로 지정되어 있어요. 하지만 싱가포르 국가나 지역 이름은 말레이어로 되어 있어요.
싱가포르는 법의 집행이 아주 엄격하기로 소문이 나 있어요. 그래서 싱가포르에 사는 소피는 껌을 씹어 본 일이 없어요. 싱가포르에는 껌을 팔지 않거든요. 그리고 휴지를 버리거나 길거리에 침을 뱉으면 처벌받아요. 우리나라도 범칙금을 내지만, 집행은 잘 하지 않아요. 이렇게 싱가포르가 생활 법령을 엄격하게 적용하는 것은 싱가포르에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관광업이나 외국인 투자를 유치해야 하거든요.

싱가포르는 서울만 한 작은 나라이지만,
많은 외국인이 머라이언 동상을 보러 마리나베이에 와요.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에 가면 여러분들도 유튜브나 TV에서 많이 봤을 배를 건물 위에 올려놓은 듯한 호텔을 볼 수 있어요. 그것이 그 유명한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이에요. 물론 그곳에는 머라이언 동상이나 싱가포르 플라이어도 볼 수 있어요. 마리나베이 근처에는 창이 공항이 있어요. 그 공항은 세계 최고 공항으로 자주 선정되는 곳이에요. 하지만 무엇보다 주목할 것은 싱가포르의 꿈이에요. 싱가포르는 지역 전체를 아울러는 통합을 꿈꾸고 있어요.
반듯하게 세워진 도시 숲, 여러 색깔의 눈동자가 반짝이는 그곳이 싱가포르이에요. 싱가포르로 놀러 오세요. 다양한 싱가포르의 면면이 여러분의 눈을 즐겁게 할 겁니다.

저자소개

이소정 지음

경기도 일산에서 태어나 중국, 싱가포르, 홍콩, 미국에 거주하며 세상을 경험했어요. 현재 미디어 관련 기사를 쓰고 여행 책을 만들면서 매일 더 넓은 세상을 꿈꾸고 있답니다. 지은 책으로는 《그래서 나는 북촌과 연애하기로 했다》와 《야간비행: 홍콩을 날다》가 있습니다.

목차소개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