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파인만

크리스토퍼 사이크스 | 반니 | 2020년 06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5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낭만과 호기심이 가득했던 유쾌한 과학자 파인만의 인생을 재구성하다!

천재 물리학자이자 노벨상 수상자, 봉고 연주자, 맨해튼 프로젝트의 최연소 리더 등 리처드 파인만의 인생은 끊임없는 호기심과 낭만의 연속이였다. 『리처드 파인만』은 이러한 파인만의 인생과 업적을 다룬다. 파인만의 인생을 BBC 다큐멘터리를 만들고자 저자 크리스토퍼 사이크스가 그를 만났었고 자료 조사 때 기록해두었던 파인만, 가족, 친구 및 과학자 동료들을 촬영한 영상에 나오는 인터뷰를 편집하여 이 책을 엮었다.

어린 파인만은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사소한 질문조차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었고 아버지의 독특한 가르침 속에서 파인만은 과학이 흥미롭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사랑꾼이였던 파이만은 자신이 사랑했던 알린이 세상을 떠나가 물리학에서 한 동안 떠나있기도 했으며 그의 마지막을 지켰던 여인 기네스가 파인만의 인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책 곳곳에 있다. 파인만은 물리학에만 열정적인 것은 아니었다. 봉고연주와 그림을 좋아했고 여행하는 일에 흥분하기도 했다. 이렇듯 이 책에는 물리학자로서의 파인만의 인생 뿐 아니라 낭만적이고 호기심 가득했던 그의 인생이 오롯이 담겨있다.

저자소개

저자 : 크리스토퍼 사이크스
영국의 영상물 제작가로, [발견의 즐거움 The Pleasure of Finding Things Out], [탄누투바를 향하여 The Quest for Tannu Tuva], [상상하라! Fun to Imagine], [보통 천재가 아닌 사람 No Ordinary Genius] 등 물리학자 리처드 파인만을 다룬 여러 편의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다. 이 외에도 미국의 대중음악 가수 밥 딜런을 소재로 한 BBC 옴니버스식 다큐멘터리 [Getting to Dylan]과 한때 할리우드의 거물 감독이었던 메나헴 골란의 다큐멘터리 3부작을 만들기도 했다.

역자 : 노태복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 환경과 생명 운동 관련 시민단체에서 해외 교류 업무를 맡던 중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과학과 인문의 경계에서 즐겁게 노니는 책들, 그리고 생태적 감수성을 일깨우는 책들에 관심이 많다. 옮긴 책으로 《교양인을 위한 수학사 강의》, 《마음의 그림자》, 《뉴턴의 시계》, 《그리스 로마 신화를 보다 1, 2》, 《부정 본능》, 《우주비행사의 지구생활 안내서》 등이 있다. 저글링을 하면서 즐겁게 살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
출연자에게 드리는 감사의 말씀
1 발견의 즐거움
2 사랑과 원자폭탄
3 노벨상 타는 법
4 인생을 즐기는 다채로운 방법
5 상상하라!
6 물리학하기
7 희한한 아이디어. 아주 작은 글씨와 거대한 컴퓨터
8 챌린저호
9 탄누투바를 향하여
10 마지막 순간들
주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