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월급에 딱 맞는 쪽집게 재테크

서혁노 | 원앤원북스 | 2020년 02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오늘도 내 월급이 통장에 스치운다”
언제까지 월급만 탓하며 재테크를 미룰 것인가?
현재 내 상황에 딱 맞는 맞춤 재무설계가 필요하다!

풍부한 재테크 사례와 금융정보가 가득한 『내 월급에 딱 맞는 쪽집게 재테크』가 출간되었다. 돈은 어떻게 모을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많은 사람들이 답할 것이다. “정확한 소득을 파악하고, 꼼꼼하게 지출을 분석해 절약하고, 현명하게 소비하며, 그렇게 모은 돈을 불려간다.” 이렇듯 머리로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막상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바로 재무관리다. 저자는 20여 년간 재무상담을 통해 상담자의 재무고민을 해결해온 재테크 전문가다. 2018년부터 실제 상담자들을 만나 상담한 내용을 토대로 쓴 글을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에 매주 연재했는데, 이 책에 그 글들을 모아 상담자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공감했던 보편적인 사례들과 그에 따른 재무 솔루션을 제시한다. 20대 사회초년생부터 30~40대 직장인, 임금피크제를 시행하고 있는 은퇴 직전의 50대 기업체 임직원,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노력해온 저자의 재테크 정수가 담긴 이 책을 펼쳐보자. 당신에게 꼭 맞는 재무설계와 쪽집게처럼 정확한 재테크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1인 가구부터 외벌이 부부, 맞벌이 부부까지
상황별 맞춤 재테크 꿀팁을 확인하자!

이 책은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알려주고, 1인 가구와 외벌이·맞벌이 부부로 나눠 영수증을 분석하며, 재무설계의 방법과 재테크 꿀팁을 담았다. 파트 1 ‘아직도 재무목표가 없으세요?’에서는 재무목표를 왜 세워야 하는지, 상황에 맞춘 재무설계의 주의점을 알려준다. 저축의 기본 방법인 가로저축과 세로저축을 설명하며 재테크의 기본기를 다진다. 파트 2 ‘혼자서도 잘해요-1인 가구의 재테크’에서는 1인 가구가 느끼는 재무고민을 하나씩 해결해준다. 직장생활을 막 시작한 사회초년생부터 제2의 삶을 꿈꾸는 비혼 가구, 내집마련이나 창업을 꿈꾸는 1인 가구까지 각양각색의 사례를 보여주며 그에 필요한 재테크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청년이라면 꼭 챙겨야 할 정부 지원 제도까지 꼼꼼히 담았기에, 정보를 찾지 못해 혜택을 못 받아왔던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파트 3 ‘둘이 아니면 힘들까요?-외벌이 부부의 재테크’는 외벌이 부부의 고민을 다룬다. 외벌이 부부는 가족이 늘어나도 소득이 늘어나지 않기에 확실한 지출 통제 방법을 알아야 한다. 외벌이로 소득이 적어 힘들다면 여기에서 알려주는 절약 방법들에 주목하자. 보험 리모델링으로 보험료 줄이기, 정부의 문화 혜택 이용하기 등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가 가득하다. 파트 4 ‘함께 목표를 이루어가요-맞벌이 부부의 재테크’는 둘이 벌어도 모자라게 느끼는 맞벌이 부부의 고민을 해결한다. 맞벌이니까 외벌이보다 소득이 좋아 재무고민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다. 소득이 아무리 많아도 지출이 통제되지 않으면 재무목표를 이룰 수 없다. 맞벌이 부부라면 꼭 알아야 하는 연말정산 팁, 가계부 작성법, 통장 관리 등 기본적인 재무관리와 경매, 아파트 매매 등 내집마련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세심하게 알려준다.
1인 가구든, 외벌이 부부든, 맞벌이 부부든, 모두에게는 각자의 사정이 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함께 재무관리, 재테크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이 책을 당장 읽어보자. 재테크를 시작하는 데 늦은 때란 없다. 지금이 바로 자신의 소득과 지출을 제대로 파악하고 재테크를 시작할 때다.

저자소개

서혁노
한국경제교육원㈜ 원장. 최근 영화 <기생충>의 촬영지로 소개된 아현동과 만리동 일대에 보증금 50만 원, 월세 12만 원으로 서울 생활을 시작해 10여 차례의 이사를 하고 나서 비로소 경매로 첫 주택을 구입할 수 있었다. 자가를 마련하면 이사를 가지 않을 줄 알았지만, 더 나은 주택에 대한 욕심과 출산으로 인한 가족 환경의 변화로 자가를 마련하고 나서도 이사는 계속되고 있다.
숫자 2를 너무나 좋아해서 부동산 경매나 물품 공매를 할 때 항상 희망가에 숫자 2를 집어넣는다. 휴대폰 번호도 2로 넘쳐난다. 하지만 재테크에 관해선 2가 싫다. 남보다 더 앞서나가고 싶은데 항상 2등인 것만 같아서다. 그래서 생각을 바꿨다. ‘지독한 2의 징크스를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계속 겪고 있으니, 내 고객은 1등을 만들어주자!’라는 마음으로 20년이 지났다.
부산 머니쇼, 매경 창업박람회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했고, 강원랜드·한국기업평가를 비롯한 공기업과 팬택을 비롯한 다양한 업종의 기업, 국가와 시에서 지원하는 각종 지원센터, 육영재단 등에서 사회초년생부터 은퇴를 앞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재테크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월간매거진 『이슈&상식』에서 ‘내손에 잡히는 부동산 경제학’과 시사주간지 『더스쿠프』에서 ‘실전재테크 Lab’을 연재하며 독자들을 만나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서혁노의 돈돈돈’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1월 1일부터 실제 고객들을 만나 상담하고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에 매주 연재한 내용 중 가장 보편적인 이야기를 이 책에 정리했다.

이메일 shnok@hanmail.net

목차소개

프롤로그_당신은 좋은 사람입니까?

PART 01 아직도 재무목표가 없으세요?

재무목표는 왜 세워야 할까요?
조기 금융교육은 꼭 필요합니다
지출관리 후에는 분배해 투자합니다
1인 가구라면 이것만큼은 챙겨야 합니다
외벌이 부부라면 세 가지를 명심합시다
맞벌이 부부에게 공동 재무목표는 필수입니다
TIP 가로저축 vs. 세로저축

PART 02 혼자서도 잘해요 - 1인 가구의 재테크

190만 원의 비정규직, 누구도 당신을 얕보지 않아요
지출의 순서를 바꾸면 생각이 바뀝니다
87년생 지훈 씨는 왜 투자에 실패했을까?
1인 가구의 오피스텔 구입은 욕심일까요?
목돈을 모아도 지출할 일이 생겨요
대출을 받아 빌라를 사서 이사하는 게 전세보다 낫지 않을까요?
TIP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TIP 청년맞춤형 전월세 제도
엄마처럼 연금을 받으며 살고 싶어요
잘나가는 골드미스, 제2의 인생을 고민하다
TIP ELS(Equity Linked Securities, 주가연계증권)
TIP ELS 보는 법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노후 준비하기
그냥 아껴서 저축만 잘하면 안 되나요?
TIP 고객에게 추천하는 금융상품

PART 03 둘이 아니면 힘들까요? - 외벌이 부부의 재테크

이제 막 결혼한 신혼부부의 재무관리
현재 사는 집을 매매 후 더 큰 전셋집으로 이사 가고 싶어요
한 방을 바라기보다는 꾸준한 가계부 관리가 우선입니다
준비 없는 육아휴직, 돈 쓰는 게 눈치 보여요
월급의 30%를 식비로? 어떻게 조정해야 할까요?

PART 04 함께 목표를 이루어가요 - 맞벌이 부부의 재테크

맞벌이 부부의 새는 지출 찾아내기
신혼부부 특별공급,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한 가정, 두 개의 가계부, 괜찮은 걸까요?
갑자기 시부모님 노후를 책임지게 되었어요
교육비 월 260만 원! 아이가 원하는 건 다 해주고 싶어요
10년 계획으로 경매를 활용한 집 사기
돈 되는 아파트로 이사 가고 싶습니다
전세 9년 차 부부의 고민은 매번 떨어지는 ‘청약’
맞벌이 부부의 연말정산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에필로그_당신이 재테크 고민에서 벗어나기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