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

김태욱 | 유페이퍼 | 2020년 03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600원

판매가 3,600원

도서소개

‘스토리로 홍보하라’는 ‘스토리로 팔라’는 의미입니다. 홍보인과 마케터들은 그들의 목적인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하기 위해서 작가의 영역인 스토리텔링을 빌려왔습니다. 그래서 스토리텔링은 ‘쉽게’의 철학이라고 합니다. 스토리로 전달하면 소비자를 쉽게 이해시키고 쉽게 기억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결국 브랜드스토리텔링은 ‘브랜드를 위한 스토리셀링(storyselling)’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스토리를 들려주고 스토리를 구매하게 하는 것입니다. 스토리셀링을 위해 홍보인과 마케터들에게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어떻게 하면 스토리를 제대로 만들 수 있는가’입니다. 다시 말해서 ‘스토리의 소재를 어디서 어떻게 발굴하고 또 어떻게 스토리로 개발할 것인가’입니다. 필자는 브랜드스토리텔링 관련해 집필도 했으며 수년간 컨설팅 강의 워크숍을 진행하며 몇 가지 법칙과 기법을 발견했습니다. 이 책에는 농식품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방법에 대해 핵심만 정리했습니다. 이 책은 크게 스토리텔링 이론과 사례 스토리텔링 실습 SNS 콘텐츠와 홍보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은 농식품 스토리텔링 이해와 기법을 알려드립니다. 스토리의 개념 스토리텔링 기능 브랜드스토리텔링 기법을 농식품과 기업 브랜드 사례를 들어 설명합니다. 2장은 브랜드스토리 개발 3단계로 스토리텔링 소재 스토리텔링 구조 스토리텔링 플롯에 대해 함께 실습하며 실습 양식을 제공합니다. 3장은 스토리 콘텐츠와 SNS 홍보 전략입니다. 2장에서 개발한 스토리를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스토리보드 제작과 이미지 동영상 제작 도구를 소개합니다. 또 SNS 홍보를 위해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의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김태욱 (주)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홍보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법무부 환경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서울산업진흥원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대전여성벤처협회 세종시 삼성 LG SK 롯데 CJ 현대백화점 삼양사 NH농협은행 전경련 등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예정) 브랜드스토리 10가지 기법 브랜드스토리텔링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 (공저)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공저) 마케터 마케팅을 말하다 (공저)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표지
서문
목차
1. 농식품 스토리텔링 이해와 기법
1) 스토리 3요소, 인물, 배경, 사건
2) 스토리텔링의 정의
3) 홍보에서 스토리텔링 기능
4) 농식품 스토리 유형, 이야기 셋
5) 브랜드스토리텔링 7가지 기법
2. 브랜드스토리텔링 3단계
1) 1단계: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재 찾기
2) 2단계: 브랜드스토리텔링 구조 만들기
3) 3단계: 브랜드스토리텔링 플롯 짜기
3. 스토리 콘텐츠와 SNS 홍보 전략
1) 스토리 콘텐츠 제작
2) 주요 소셜미디어 특징
저자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