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진단해 보자

이용중 | 유페이퍼 | 2020년 03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지구가 자전하고 있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지만 어떠한 원인으로 자전하고 있는지는 잘 알지 못한다. 여기에 대해선 여러 학설이 있기는 하지만 확실한 학설은 없다. 필자는 이 부분에 대해 물리적으로 이치에 합치하는 원인을 찾았고 그 원리를 설명하고자 한다. 또 지구가 지금까지 23.5° 기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근거가 부족하고 물리적으로 법칙에 맞는 각도는 45°이다. 이를 설명하고자 한다. 지구과학에서는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태양궤도를 공전한다고 되어있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이렇게 공전할 수가 없다고 생각하며 그 이유를 설명하고 만약 이렇게 공전을 한다면 어떠한 문제점이 발생할 것인가? 하는 사실을 설명한다. 그럼 지구는 어떻게 공전을 하는가? 하는 의문이 생긴다. 이 의문에서 새로운 사실(가칭 상하 주기궤도 운동)을 발견하고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저자소개

이 용 중(李 庸 中) 약력 - 1933년 경북 상주시 낙동면 장곡리에서 출생 - 낙동동부초등학교 졸업 - 대구서부중학교 졸업 - 대구상업고등학교 졸업 - 경북 영천시 선화여자고등학교 관리실장(서무과장) - 전) 한국지구과학회원

목차소개

저자의 말
목차
들어가며
1.지구를 자전시키는 에너지와 작용 원리
2. 지구는 왜 45도 기운 상태로 자전을 할까?
3. 남극과 북극은 어떻게 생성되었는가?
4. 지구 공전에 대한 회의점
5. 지구의 상하 주기궤도 운동
후기
저자 소개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