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

바른 자세, 혈액순환, 다이어트, 통증까지 OK!

김성종, 백민지 | 북스고 | 2020년 04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700원

판매가 9,700원

도서소개

아기들은 발가락을 입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유연하다. 하지만 성장하고 어른이 되어 갈수록 오래 앉아있는 생활습관과 나쁜 자세 때문에 말랑말랑 했던 근육은 딱딱하게 굳어진다. 그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연성과 거리가 멀어졌다. 유연성이 없는 몸은 뻣뻣하고 혈액순환도 안 되며 살이 찌고, 몸이 무겁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또 생활 속에서 잦은 부상을 겪기도 한다.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나쁜 자세로 뻣뻣해진 사람들이 가장 빨리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자세가 좋아지고 통증이 해소되며 다이어트 고민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다리찢기는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다. 그러나 굳어 있는 몸으로는 한 번에 다리를 찢을 수는 없다. 다리찢기를 위해 짧은 시간 안에 무리하게 시도를 하다가는 오히려 근육이 다치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한다. 다치지 않고 자신의 몸에 맞게 다리찢기를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다.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아무리 몸이 뻣뻣한 사람이라도 꾸준히 따라하면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동작으로 구성된 첫 스텝부터 차근차근 따라하면 다리를 일자로 찢는 꿈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동작들을 담았으며 모든 운동에 스트레칭 조이의 설명을 담은 동영상 QR 코드를 수록하여 혼자서도 무리 없이 정확한 동작을 따라할 수 있게 하였다.

저자소개

김성종

한양대학교에서 에어로빅 체조선수 생활을 하면서 부상을 많이 당했다. 그래서 부상 방지를 위해서 스트레칭이 얼마나 중요한지 몸으로 깨달았다. 또한 헬스트레이너를 하면서 사람들이 스트레칭을 단지 운동 전후의 몸풀기로 쉽게 생각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직접 깨달은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국내 최초의 스트레칭 샵인 ‘스트레칭 조이’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스트레칭만으로도 즐겁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레칭을 전파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스트레칭》이 있다.

백민지

뮤지컬 무대에 오를 날을 꿈꾸며 연극영화과를 졸업하였다. 몸을 쓰는 일이 많아 자연스레 ‘몸을 잘 쓰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 그러다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져 필라테스 강사가 되었고 스트레칭 전문샵 ‘스트레칭 조이’에서 진행하는 다리찢기 프로젝트 수업을 알게 되었다. 무작정 다리를 찢으며 겪었던 고통을 알기에 효과적으로 스트레칭 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있다. 스트레칭 조이에서 다리찢기 스트레칭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 인스타그램 @stretchjoy
* 유튜브 스트레칭 조이
* 블로그 https://blog.naver.com/stretchjoy
* 카페 https://cafe.naver.com/sungjongfit.cafe

목차소개

프롤로그 다리찢기를 향한 도전을 응원합니다
추천사
이 책을 보는 방법
다리찢기 스트레칭 하는 방법

INTRO 다리찢기에 대해 알아보자
-스트레칭을 하면 정말 유연해지나
-다리찢기를 왜 해야 할까
-다리찢기는 누가 해야 할까
-다리찢기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다리찢기는 성별과 관계가 있을까

-다리찢기에 쓰이는 근육
-바른 자세 셀프 테스트
-상체 유연성 테스트
-하체 유연성 테스트
-다리찢기 호흡
-다리찢기 완성 프로젝트

-근막이완 스트레칭 왜 필요할까
근막이완 말린 어깨 펴기
근막이완 굽은 등 펴기
근막이완 가슴 활짝 펴기
근막이완 편안한 허리 만들기
근막이완 무릎 안쪽 인대 풀어주기
근막이완 허벅지 안쪽 풀어주기
근막이완 고관절 풀어주기
근막이완 건강한 엉덩이 만들기

PART 01 초급 뻣뻣해도 도전하는 다리찢기
STEP 01
등 조여 가슴 열기 스트레칭
옆으로 늘여 광배근 스트레칭
골반 정렬 스트레칭
개구리 고관절 스트레칭
무릎 밀어 내전근 스트레칭

STEP 02
인어 자세 골반과 고관절 스트레칭
기지개 스트레칭
골반 돌려 고관절 스트레칭
ㄱㄴ 스트레칭
몸통 비틀기 스트레칭

STEP 03
골반 움직여 내전근 스트레칭
척추 회전 스트레칭
몸통 돌려 햄스트링 스트레칭
동그라미 그리기 스트레칭
사이드 런지 내전근 스트레칭

다리찢기 생생 후기

PART 02 중급 유연성을 더 높이는 다리찢기
STEP 04
사이드 트위스트 스트레칭
하이 런지 햄스트링 스트레칭
사이드라인 스트레칭
트위스트 비둘기 스트레칭
하이 비둘기 스트레칭

STEP 05
활짝 열어 나비 스트레칭
트위스트 체크 스트레칭
사이드 밴드 체크 스트레칭
스탠드 업 스트레칭
옆으로 굴러 코어 스트레칭

STEP 06
스탠딩 사이드 밴드 스트레칭
스탠딩 인사 스트레칭
크로스 서클 스트레칭
스탠드 개구리 스트레칭
사이드 밸런스 스트레칭

다리찢기 생생 후기

PART 03 고급 완벽하게 일자로 다리찢기
STEP 07
개구리 스윙 스트레칭
한 다리 개구리 스윙 스트레칭
사이드 롤링 스트레칭 1
사이드 롤링 스트레칭 2
사이드 ㄱㄴ 스트레칭

STEP 08
척추 마디마디 폼롤러 스트레칭
로우 런지 스트레칭
하이 런지 스트레칭
인사 스트레칭
폼롤러 굴려 척추 스트레칭

STEP 09
앞뒤 골반 스트레칭
사이드 스플릿 스윙 스트레칭
사이드 스플릿 기지개 스트레칭
하프 사이드 스플릿 스트레칭
팬케이크 스트레칭

궁금증 해결 QnA

출판사 서평

아무리 뻣뻣해도
다리를 찢을 수 있다

베스트셀러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스트레칭》의 스트레칭 전도사 ‘스트레칭 조이’의 두 번째 책인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이 출간되었다.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자세 교정과 통증, 다이어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다. 잘못된 습관으로 틀어진 자세는 근육의 불균형을 만들고 이 불균형은 자세를 더욱 틀어지게 만드는 악순환으로 이어지며 통증까지 생긴다.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과하게 수축된 근육은 풀어주고 느슨하게 늘어진 근육은 강화시키면서 근육의 불균형을 해소해 틀어진 자세를 바르게 만들고 통증을 해결한다. 또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근육을 움직여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고 부종이 잘 일어나지 않게 한다.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면 몸의 라인이 슬림하고 탄탄해져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자세 교정과 통증 완화, 다이어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운동이 되어줄 것이다.

현대인에게 꼭 필용한 전신운동
다리찢기 스트레칭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상체와 하체의 유연성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유연성을 파악하고 스트레칭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리찢기를 위해 하체 근육의 유연성이 꼭 필요하지만 허리와 등, 상체가 유연하지 않으면 일자로 다리를 찢을 수 없다. 상체와 하체가 고루 유연해야 다리찢기에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하체 운동이 아닌 전신운동이다.

친절하고 자세한 스트레칭 조이의
설명을 담은 동영상 QR 코드 모든 운동에 제공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세 파트로, 각 파트는 단계별로 초급, 중급, 고급 스트레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파트는 3단계의 스텝으로 이루어져 있고 자신의 유연성에 맞추어 차근차근 따라하면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스트레칭을 하기 전에 반드시 필요한 근막이완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막을 풀어준 후 자신의 유연성에 맞게 다리찢기 스트레칭을 시작하도록 구성하였다. 하나의 스텝을 이루고 있는 5가지 스트레칭 동작을 하루 20분씩 매일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유연해진 자신의 몸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스트레칭 조이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은 책 속의 모든 운동을 혼자서도 충분히 정확한 동작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여 다리찢기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