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경영기사 및 관리기술사 한방에 정리하기

김종일 | e퍼플 | 2020년 03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직장을 다니면서 미래준비를 위해 공부를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는 동안 생산관리 분야의 경영지도사 자격증과 품질 분야의 최고 영역인 품질관리기술사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많은 시간을 투입해야 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수험서는 접근하기 힘들 정도로 두꺼워 시도 자체를 어렵게 하는 게 현실입니다. 저는 공부를 하면서 방대한 공부 영역을 핵심 위주로 정리하면서 공부를 하였고 합격의 기쁨도 누리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정리된 내용을 품질 자격증을 공부하려는 사람들과 공유하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자격증 취득 이후 노트에 정리된 내용과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공부했던 내용을 정리하여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 짧은 시간에 핵심내용을 정리하고 합격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품질경영기사, 품질관리기술사 또는 경영지도사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저자소개

LG에서 17년간 근무하면서 혁신, R&D, 제품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였으며 근무 기간동안 지식경영 및 신제품 개발성과로 인해 경제신문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식스시그마 MBB 역할을 수행하면서 벨트 교육, 과제 관리 및 리더역할을 수행하였고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동안에는 기업혁신과 직원역량 향상 교육을 진행하였다. 직장을 다니면서 테크노 경영학석사, 경영지도사와 품질관리기술사 자격취득을 통해 자신의 전문성을 높여오고 있다. 현재에는 컨설팅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는 컨설팅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1장 품질용어 한방에 정리하기
가. 품질용어
나. 통계용어
제2장 품질통계 한방에 정리하기
가. 공업통계학
나. 공정관리도
다. 샘플링
라. 실험계획법
마. 신뢰성
제3장 서술형 문제 한방에 정리하기
가. 기출문제 기반 핵심정리
제4장 계산형 문제 한방에 정리하기
가. 공업통계학
나. 공정관리도
다. 샘플링
라. 실험계획법
마. 신뢰성

부 록 국가기술 자격 공학용 계산기 허용군
부 록 KS 규격 변경(2004년) 전·후 비교요약
부 록 품질관리 수치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