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tr 럭키팩 5 - 닥터 손다이크

오스틴 프리먼 | 위즈덤커넥트 | 2020년 03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미스터리 스릴러 총서인 Mystr 컬렉션으로 발간된 작품 중, 오스틴 프리만이 창조한 탐정 닥터 손다이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리 소설만을 모은 작품집니다. 닥터 손다이크는 탐정 사상 최초로 화학 분석이나 지문 채취 등의 과학 수사 기법을 채택한 탐정이다. 또한 범죄 사건이 진행되는 과정을 먼저 서술한 후, 손다이크가 사건을 맡게 되면서 범죄 과정을 하나씩 재구성해 나가는 역방향 진행이 독특하다.

[철로 위의 시체]
값비싼 보석을 주로 다루면서 몸에 지니고 다니는 오스카 브로드스키라는 상인가 기차역 근처를 헤매다가, 범죄자 신분을 잘 숨기고 살고 있는 사일러스 라는 남자와 만난다. 같은 기차를 탈 것이라는 말을 하면서 사일러스는 브로드스키에게 자신의 집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다가 같이 역으로 가자고 권한다.

[사전 계획 살인]
런던 근처 작은 시골 마을에서 부유한 삶을 살고 있는 펨버리에게는 숨겨야만 하는 과거가 존재한다. 바로 그가 교도소에서 복역하던 중 탈옥한 죄수이기 때문이다.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면서 살던 펨버리는 런던에서 일을 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기차 안에서 예전의 자신을 알아보는 사람과 마주친다. 바로 과거 교도소에서 간수로 일했던 프랫이라는 사람이 그를 알아보고 접근해 와서 돈을 주지 않으면 그의 정체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한다.

[선상 반란의 기억]
영국 해안 근처 외딴 섬에 설치된 등대. 2명의 근무자들이 오랜 시간 갇혀 일하고 있는 곳이다. 그러던 중 한 명이 부상을 당하고, 그를 대체할 인력이 작은 나룻배를 저어 해안을 떠난다. 원양 선박에서 오랜 세월 동안 일하기도 한 그 사람은 짙은 안개 속에서도 나룻배를 저어 짧은 거리를 항해하는 것은 문제도 아니라고 큰소리를 치지만, 며칠 후 그가 실종되었다는 소식이 등대로부터 전해진다.

[인생을 낭비한 자의 로맨스]
제국을 경영하는 영국군에서 촉망 받는 장교였으나, 도박과 빚, 난잡한 사생활로 인해서 퇴직하고, 정처없이 흘러다니는 신세가 된 남자. 그는 주요한 직업 없이 작은 사기를 치거나 소소한 절도 행위를 저질러 근근이 삶을 유지한다. 그러다가 상류층 사람들이 모이는 파티에 들어가는 초대장을 우연히 얻게 된 그는 가짜 신분을 위조하고 파티장에 들어간다.

[전과자의 지문]
보통 형사나 범죄 피해자들의 의뢰를 받는 과학 수사 전문 탐정 손다이크에게 특이한 의뢰인이 찾아온다. 현재 경찰에 의해서 살인사건 용의자로 지목당한 벨필드 라는 전과자인 것이다. 지난 날 절도와 사기, 살인 등에 연루되어 감옥에도 갔으나 현재는 개과천선하여 성실한 삶을 살고 있다고 주장하는 벨필드. 그는 최근의 살인사건 용의자로 지목된 것이 너무 억울하다며 누명을 벗겨달라는 의뢰를 하기 위해 손다이크를 찾은 것이다.

저자소개

리처드 오스틴 프리먼 (Richard Austin Freeman, 1862 - 1943)은 의사 출신의 작가이다. 대학 졸업 후 정식 외과 의사가 된 그는 1887년 결혼을 하고, 서아프리카에서 외과 의사로 일하게 되었다. 아프리카의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했지만, 큰 돈을 벌지는 못했고, 오히려 과도한 업무로 병에 걸렸고, 7년 근무 끝에 귀국했다. 1891년 아프리카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여행집 "아샨티와 자만에서의 여행과 삶 Travels and Life in Ashanti and Jaman"을 발표했다. 평단으로부터는 좋은 평가는 받았으나 상업적인 성공은 거두지 못했다.
영국으로 귀국 후 그는 이비인후과 전문의로 개업했지만, 아프리카에서 악화된 건강으로 인해서 불규칙적으로만 진료 활동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차 세계대전에는 군의관으로 복무했다.
사실 그는 의학 지식을 겸비한 탐정 손 다이크 시리즈로 유명한 추리 소설가라고 할 수 있다. "붉은 엄지 자국 The Red Thumb Mark" (1907)에서 처음 등장한 손 다이크는 이후 대중적 인기를 얻으면서 몇 년 후, 그는 전업 작가가 되었다. 1912년 발표한 "노래하는 뼈 The Singing Bone"은 전도된 탐정 소설의 구조를 처음으로 시도한 작품이다. 즉 소설 첫부분에서 범인이 누구인지, 범죄가 어떻게 벌어졌는지를 자세하게 묘사한 후, 소설이 전개됨에 따라서 탐정이 그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구조이다. 손 다이크 작품 내에는 열대 병리학, 재료공학, 독극물학 등의 다양한 과학 분야의 실제적인 지식이 등장하는 점이 흥미롭다.

목차소개

표지
목차
철로 위의 시체 / 약 87쪽
사전 계획 살인 / 약 81쪽
선상 반란의 기억 / 약 70쪽
인생을 낭비한 자의 로맨스 / 약 71쪽
전과자의 지문 / 약 62쪽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약 371쪽 (추정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