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실화다

김주옥 | e퍼플 | 2020년 02월 2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하나님은 영적 존재지만 지적이고 이성적으로도 증명될 수 있다. 자연만물이 증거하고, 생명이 증거하고, 성경이 증거하고, 예수님이 증거하고, 인류가 증거하고, 양심이 증거한다. 하나님은 분명하게 자신을 증거하시므로 모든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하나님의 존재를 알고 있다. 하나님의 존재를 반증하려는 시도 자체도 하나님의 실존을 말하는 것이다.
증거를 보지 않고도 믿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부인할 수 없는 구체적 증거들을 갖고도 여전히 배척하는 사람들이 많다. 복음으로 설득당하지 않기 위해서 아예 듣기를 거부하면서 비과학적이고 비역사적이라고 주장한다. 전혀 증명된 것이 없는 진화론을 찬성하면서 무신론을 지지한다. 스스로 눈을 가리고 하늘은 없다고 외친다.
그들이 예수님을 거절하는 이유는 명확하고 지적인 증거가 없어서가 아니라 단지 받아들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존 스토트가 하나님을 부인하는 청년에게 “당신에게 지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답변을 해준다면 당신은 하나님에 대한 태도를 바꾸겠는가?”라고 질문하자 청년은 아니라고 답변했다. 이성적인 이유가 아니라 도덕적인 이유 때문에 사람들이 하나님을 거절하는 것이라고 스토트는 해석한다. 하나님이 존재한다면 내가 원하는대로 행동할 수 없어서 행동이 제한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반면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가 어떻게 판단하실지 걱정할 필요없이 원하는 것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그래서 하나님의 존재하심과 전지하심과 역사하심과 심판하심을 믿지 않는 세상 사람들은 두려움없이 계속해서 죄를 짓는다. 노골적으로 죄짓지 않는 이유는 법과 비난이 무섭기 때문이며 드러나지만 않는다면 어떤 죄도 지을 수 있다. 그래서 영국의 무신론자들은 “하나님은 없으니 마음대로 즐겨라”는 문구를 버스에 붙이고 죄를 격려한다.
반기독교인들이 하는 흔한 주장들에는 이런 것들이 있다.
“성경은 교훈을 위해 만들어진 책일 뿐 역사를 기록한 책은 아니다. 수천년 전에 기록된 성경을 현대에서도 진리라고 주장하는 것은 넌센스다. 종교에는 자유가 있으니 어느 종교를 믿던 맘편하고 착하게 살면 된다. 예수님은 자신을 희생한 성인일 뿐 하나님은 아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이라면 구태어 십자가의 죽음과 고난을 당하면서 인류를 구원할 필요가 없었다. 그가 전능자라면 다른 방법으로도 인류를 구원할 수 있었다. 기독교는 모든 사람을 죄인이라고 단정하고 구세주 예수님이 필요하다고 강요한다. 나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죄인은 아니다. 하나님이 사랑이시라면 어떤 인생이 잘못살았다고 영원한 지옥으로 보내지 않을 것이다. 죽음 이후에 대해서는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다. 만약 천국과 지옥이 있다면 예수님을 믿느냐 아니냐가 아니라, 선행을 했냐 악행을 했냐로 결정되야 한다.
우주만물의 시작은 하나님의 창조가 아니라 빅뱅으로 설명될 수 있다. 인간도 먼지나 가스같은 무생물이 오랜 세월 진화되어 생겨난 결과물이다. 하나님은 혹시 천지나 인간을 창조했을 수는 있어도 현재 우리의 삶에 간섭하지는 않는다. 역사에 만연한 전쟁이나 태풍이나 사고 등이 빚은 불행들을 보라. 착한 사람이 고난받고 악한 사람이 잘사는 불공평을 보라. 하나님이 있다면 악하거나 무능하다는 증거다….”
세상은 기독교에 대해 많이 아는 것 같이 말하지만 크게 틀린 정보를 갖고 크게 오해하고 있다. 기독교를 비난하거나 거절하더라도 바르게 알고나서 하는 것이 공정하겠으므로 여기 기독교 변증을 시도한다. 이전에 발간된 <예수신화? 예수실화!>를 요약정리 보충한 것이다.

저자소개

성경은 신화가 아니라 하나님의 안목에서 기록된 역사서며, 예수님은 성인이 아니라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변증하는 일을 하고 있다. 저서 <예수신화? 예수실화!>는 기독교가 하나님이 만드신 것임을 증거하고, <시대읽기>는 기독교를 왜곡하거나 경계를 허물어 혼합하려는 반기독교적 세상의 정체를 폭로한다. 하나가 공격적이라면 다른 하나는 수비적이다. 이들을 정리하고 추가해서 <예수는 실화다>와 <성경적 시대읽기>를 다시 출간했다.
번역서 <당신은 괜찮습니까?>와 <회복프라소>는 성경적 회개와 용서와 예수 안에서의 치유와 회복을 주제로 한다. 간증서 <다시 살다>는 하나님의 허락을 받으면 출간할 계획이다.
저자는 서강대에서 신문방송학, 산호제바이블컬리지에서 신학, 산호제주립대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했다. 서울과 산호제에서 다년간 직장을 다녔고 산호제에서는 교회 전도사로도 일했다. 현재는 인터넷을 통해 전도하면서 세상이 예수님과 성경과 기독교에 대해 갖는 수많은 오해들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joookkim@hotmail.com

목차소개

서론

I.자연이 증거
1.우주의 신비
2.생명의 신비
3.인간과 자연의 조화
4.진화론 허구
-자연발생설의 증명 실패
-중간고리의 부재
-화석과의 불일치
-과학자들의 고백

II.역사와 미래
1.지구의 나이
2.인류의 나이
3.지구의 종말
4.인류의 종말
-인간의 선행
-하나님의 은혜

III.성경이 증거
1.역사와 일치
-왕과 나라들
-이집트
-이스라엘과 예루살렘
-앗시리아와 니느웨
-바벨론과 네부카드네자르
-메디아-페르시아
-그리스와 알렉산더
-로마
2.과학과 일치
3.오류와 표절 시비
-그리스 신화
-홍수 신화
-호루스 신화
-조로아스터교
-불교

IV.예수님이 증거
1.역사적 인물임을 증명
2.하나님이라는 선포
3.하나님이라는 표징
-부활의 기적

V.인생이 증거
1.우리의 선택
2.세상의 주관자
3.합력해서 이루시는 선
4.공평한 은혜
5.심판이 아니라 은혜
6.만족과 평강
7.기적 중 기적

VI.종교의 자유
1.불교
2.유대교
3.로마가톨릭
-바벨론 뿌리
-마리아 신격화
-교황 신격화
-성인 신격화
-이교적 교리
-폭력과 강제개종
-만민구원론
-비밀스런 재물
4.세계종교
-보편교회
-뉴에이지
-바벨론 뿌리
-나는 신이다

마침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