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사용설명서

제임스우드 | 현대미디어 | 2020년 03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1.
당신에게 묻겠습니다. “당신의 하루는 몇 시간입니까?” 시간은 당신의 사용능력에 따라서 24시간의 하루가 23시간 또는 25시간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시간은 당신의 “틀과 공간”이 됩니다. 이처럼 우리의 삶은 시간을 주축으로 모든 것이 질서 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인간의 모든 활동을 철저히 통제하는 것 역시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런 시간을 통제하느냐? 아니면 시간에 통제 당하느냐? 에 따라서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이 나눠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관리와 시간사용기술은 우리의 삶에 가장 중요한 과제인 것입니다. 그리고 시간은 세상사람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졌으며, 또 이런 시간을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은 우리에게 가장 소중합니다.
2.
그러므로 만약 당신이 지금 이 시간을 잘못 사용하거나 헛되이 버리면, 다시는 이 시간을 만회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리고 인생과 시간은 같으며 오직 한번 뿐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시간을 보람 있게 사용하면 우리는 더욱 많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새로운 생활방식”을 만들어 낼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소중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나누고 관리하고 그에 따라서 행동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시간을 제대로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이 인생과 세상에서 성공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 책은 이런 귀중한 시간을 만들어 내는 당신의 “마음가짐”과 “행동계획”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3.
현대인들은 항상 바삐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입학과 졸업, 결혼, 직장생활, 휴가 등 삶의 여정을 여유롭게 즐기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또 계절의 흐름이나 큰 일 따위를 진득하게 기다리는 사람도 별로 없습니다. 모두가 현재를 충실히 즐기지 못하고 미래를 앞당기려고 애만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우리 마음대로 조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어느 화창한 봄날 나무 몇 그루 심어놓고 다음날 당장 “어서 자라라, 얼른 자라라.”하며 빠른 결과를 기대하는 건 바보들이나 하는 멍청한 짓입니다. 세상의 모든 일에는 시간이 필요하며, 걸리는 시간 또한 제각각 다릅니다. 어떤 일은 몇 년 만에 이루고, 성취하고 성공하는가 하면 또 어떤 일은 평생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행복한 사람들의 표정과 태도에서는 이것을 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시간을 아주 잘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성공적인 사람들은 현재의 시간에 애정을 가지고, 지혜롭고 편안하게 즐기면서 살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이런 “시간사용의 Tip”이 담겨있는 설명서입니다.

저자소개

제임스 우드 지음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시간관리컨설턴트”로 활동을 하고 있다. 제임스 우드는 시간을 제대로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이 인생에서 그리고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부르짖으며 강연을 하면서 틈틈이 이 책을 썼다. 우리의 미래가 앞으로 어떻게 될까? 1년후 에는 좀 더 나아질까?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 우리는 미래에 대해서 이런 강박관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불안과 근심은 우리를 피곤하게 할뿐 사실 아무 소득도 없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불안과 근심의 시간을 최소화 하는 법을 “시간사용설명서”를 통하여 제대로 배워야 한다는 것이 그가 이 책을 쓴 목적이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목차소개

책 소개
시작하면서
차례
이 책의 주요내용
-
첫째. 시간의 길이를 늘여라
1. 시간은 초가 모여서 되는 것이다
2.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
3. 목표를 위한 시간계획을 세워라
4. 시간을 지배하지 않으면 지배당한다
5. 숨겨진 자신의 반시간을 발견하라
6. 집중력기술을 향상시켜라
7. 잘못된 시간관리와 사용방법
8. 일의 목표와 우선순위를 정하라
-
둘째. 하루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1. 나는 확장형인가? 집중형인가?
2. 시간계획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3. 계획하는 1시간이 10시간을 좌우한다.
4. 불가능보다 가능을 먼저 생각하라
5. 시간관리는 인생낭비를 막는다
6. 시간사용 계획을 반드시 세워라
7. 핵심은 집중하고 나머지는 위임하라
8. 자신의 의사표시를 분명히 하라
-
셋째.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꾸라
1. 모든 시간은 타이밍이 중요하다
2. 인생이 두 배로 길어지는 시간사용법
3. 자신의 보조시간을 활용하라
4. 시간사용 이렇게 활용하라
5. 이제 당신의 하루는 25시간이다
6. 능률을 더욱 향상 시키는 법
7. 시간관리를 지혜롭게 잘하는 방법
8. 오늘부터 시테크 인간이 되어라
끝내면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