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해보는 영상 만들기

배인수 | 유페이퍼 | 2020년 03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수십년 동안 현장에서 후배들에게 또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영상 제작의 기본과 나만의 비법을 뽐내며 떠들고 다녔다. 나름 영양가 가득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한다고 자부했지만 말로 전하는 비법이란 멀어지면 시들해지는 연애 같은 것이어서 늘 새로 시작해야했다. 이제 생각나는 대로 떠드는 일에 나도 지치고 듣는 사람도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일이 잦아지니 마침내 때가 온 것이라 생각하고 책을 낸다. 이 책은 영상을 제대로 만들고 싶은 사람을 위한 내 나름의 도움말을 정리한 것이다. 그 도움말에는 내가 온전히 알고 이해하는 것 그리고 경험한 것만 들어있다. 알고는 있지만 크게 마음 쓰지 않았고 별 필요도 없던 정보들 막상 해보면 방해만 되는 정보들은 하나도 적지 않았다. 쓸데 없는 정보는 그저 쓸데가 없을 뿐 아니라 오히려 걸림돌이 되기 십상이다. 솔직히 고백하건데 책으로 영상 만드는 법을 온전히 익히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 영상제작에는 직접 해보지 않고서는 도저히 깨우칠 수 없는 미묘한 구석이 많이 있는 것이다. 부디 내가 전해주는 정보와 나의 조언이 즐거운 마음으로 그 미묘함을 깨닫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EBS에서 PD로 15년동안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재충전을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영화제작 석사를 취득하고 귀국했다. 서울예술대학에서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며 독립프로덕션을 운영했다. 지금 현재 중앙대학교와 인제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목차소개

책을 시작하며
목차
1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3단계
2 촬영
2.1잘 찍은 사진










2.2 기술을 넘어 예술로




















3 생각, 계획, 기획
3.1 생각에 대한 생각





3.2 생각의 결과물



4 후반작업 / 편집
4.1 편집이란 무엇인가



4.2 디지털 편집




4.3 편집을 하는 방법



마무리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