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크는 인문학 1 - 공부

김윤경 | 을파소 | 2013년 04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생각이 크는 인문학》 시리즈의 첫 권인 이 책에서 다루는 공부는 눈앞의 성적이나 대학입시를 위한 공부가 아니라 평생에 걸쳐 자신이 세운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근본적인 공부이다. 우리 아이들은 가장 많은 시간을 공부에 쏟으면서도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무슨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한다. 이 책은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공부를 안 하고 살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공부는 도대체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등 공부의 가장 근본적인 물음을 통해 진정한 공부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김윤경은 성균관대학교 철학과에서 서양철학과 한국철학을 공부했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자기중심을 찾는 일에 열중하다가 어린이를 위한 철학 교육을 만났습니다. 이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철학사를 소개하는 책을 쓰고, 철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청소년을 위한 한국철학사》, 《16-17세기 한국 양명학 성립과정 의 공부론》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이진아
그린이 이진아는 2011년 ‘십만원영화제’의 포스터 디자인을 시작으로 여성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벌, 인디애니페스티벌, 국제대학생평화영화제, 여성문화축제 등 다양한 문화제와 영화제의 포스터를 그렸습니다. 그 밖에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나쁜 고양이는 없다》, 《서울, 어느 날 소설이 되다》, 《첫사랑 온천》, 《대유괴》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머리글
1장 공부를 안 해도 잘할수 있는 일은 없을까요?
2장 공부를 해도 잘 모르는 것은 왜일까요?
3장 옛날 사람들은 새로운 지식을 어떻게 발견했을까요?
4장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할 수 있을까요?
5장 한 가지 공부만 잘하면 되지 않을까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