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뭐래도 서울 아파트를 사라

심형석·강승민 | 원앤원북스 | 2020년 01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흔들리지 않는 성, 서울 아파트!
서울 아파트 상승장에 올라타라!

서울 아파트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다. 하지만 12·16 대책 등 쏟아지는 부동산 규제에 많은 투자자들이 지금이라도 서울 아파트를 사야 할지, 아니면 좀 더 기다려야 할지 고민한다. 미국 SWCU 부동산학과 교수이자 한국부동산자산관리연구원 이사장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국내외 데이터와 수급의 불균형, 전 세계적으로 넘쳐나는 유동성 등을 예로 들며 지금과 같은 부동산 규제로는 서울 아파트 상승장을 막을 수 없다고 이야기한다. 규제에 흔들리지 않는 내재가치가 높은 서울 아파트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이 해법을 제시할 것이다.
이 책은 <동아일보>의 콘텐츠 채널 ‘부자동’에서 100만 뷰를 기록하며 화제가 된 통찰력 있는 칼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저자는 체계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2020년이 변곡점이 되어 본격적인 상승장이 시작된다고 전망하며, 2014년부터 시작된 상승장에 올라타지 못한 이들에게 아직 기회의 문은 닫히지 않았다고 이야기한다. 수급과 지표, 정책의 향방을 분석하면 서울 아파트 시장의 미래를 읽을 수 있다. 아파트 가격이 언제부터 다시 상승할 것인지 정확히 전망하는 일은 신의 영역이지만 그 주기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 이 책을 통해 추상적인 논리가 아닌 체계적인 분석의 틀로 서울 아파트 시장의 미래를 통찰해보자.

부동산 규제와 요동치는 시장 사이에서
흔들리는 투자자를 위한 최고의 지침서!

이 책은 총 5장으로 나누어 서울 아파트 투자 노하우를 설명한다. 1장 ‘흔들리지 않는 성, 서울 아파트’에서는 수급과 지표, 정책의 향방을 분석해 서울 아파트 시장의 미래가 왜 견고한지 이야기한다. 2장 ‘이제는 대세가 된 아파트 10억 시대’에서는 아파트 10억 시대의 원인과 대응방법,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3장 ‘서울 아파트 상승장에 올라타라’에서는 부동산 시장의 상승 사이클을 강조하며, 왜 효율적인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서울 아파트 상승장에 올라타야 하는지 조목조목 근거를 들어 이야기한다. 4장 ‘규제 속에서도 서울 아파트는 상승한다’에서는 과거의 사례와 현재의 시황을 분석해 정부에서 규제를 강하게 하면 왜 조정의 폭이 줄어들고 상승기가 더 빨리 올 수 있는지 설명한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 이후 서울 아파트 시장의 미래를 예측한다. 5장 ‘시황에 흔들리지 않는 부동산 투자 노하우’에서는 어려운 시황에도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제시하고, 왜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위해 올바른 투자관을 견지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2020년 서울 아파트 시장은 상승의 전반기와 하반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부동산 가격을 움직이는 시그널을 읽고, 내재가치가 높은 서울 아파트를 선별해보자.

저자소개

심형석
현재 미국 SWCU(South Western California University) 부동산학과 교수이자 한국부동산자산관리연구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부동산114 등에서 일했으며, 영산대학교 부동산금융학과 부교수, 성결대학교 파이데이아학부 교수를 역임했다. 직방, 부동산114, 소비자연맹 등의 자문위원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많은 이들이 통찰력을 가지고 부동산 시장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학교와 현장에서 두루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을 이어오고 있다. 부동산뿐만 아니라 자산 시장 전반에서 폭넓은 시각을 가지려 노력 중이다. 저서로는 『진보정권 시대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 『부자 되는 주택 임대사업』 『스타들의 부동산 재테크』 『재개발 재건축 지금 사도 될까요?』 『아파트 제대로 고르는 법』 『월세 받는 부동산 제대로 고르는 법』 등이 있다.

강승민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진출한 세계 최대 부동산 회사 리맥스(RE/MAX)의 울산 사무실 ㈜청명부동산중개법인 대표다. 청명부동산연구소를 설립해 울산 부동산 시장에 대한 연구·조사 업무를 수행 중이다. 그동안 소외되었던 지방 부동산 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 연구를 통해 자료를 축적하고, 시의성 있는 심층 분석을 통해 도시 경영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소개

목차

지은이의 말_서울 아파트, 지금 사도 늦지 않았다
투자자를 위한 제언_12·16 대책, 두려워할 필요 없다

1장. 흔들리지 않는 성, 서울 아파트
서울 아파트 시장은 꺾이지 않는다
서울 아파트 수요는 줄어들 수 없다
서울 고가 아파트의 가격 상승률은 세계 1위
호재에 민감한 서울 아파트
한강변 15층 아파트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강남 아파트가 정말 많이 올랐을까?

2장. 이제는 대세가 된 아파트 10억 시대
10억 원이 넘는 아파트를 누가 사는 걸까?
서울 아파트 시장, 상승장의 고삐가 풀린다
새 아파트가 매력적인 이유
왜 대장 아파트에 주목해야 할까?
주거선호 지역이 잘 바뀌지 않는 이유
베이비붐 세대는 다 어디로 갔을까?

3장. 서울 아파트 상승장에 올라타라
서울 아파트, 상승의 하반기가 온다
구축 아파트도 좋은 투자 대상이다
왜 규제 지역만 집값이 오를까?
문재인 정부 1년, 가장 많이 오른 아파트는?
결혼 10년 차 부부가 집값을 올린다
콤팩트맨션에 주목하라
소형 평형 시대가 불러온 변화
지금 투자해도 손해 보지 않는 아파트

4장. 규제 속에서도 서울 아파트는 상승한다
12·16 대책 전격 해부 및 대응 전략
부동산 규제 시대, 2020 부동산의 미래
같은 듯 다른 참여정부와 문재인 정부
다주택자는 정말 죄인일까?
금융위기 이후 10년, 부동산 시장의 향방은?
2020년 부동산 시장은 변곡점이 될 것이다
정부가 모르는 재건축 규제의 함정
노인 주거 문제가 불러온 바람

5장. 시황에 흔들리지 않는 부동산 투자 노하우
시간을 이기는 부동산 투자 노하우
쉬는 것도 투자다
대형 아파트, 지방을 노려라
지방에도 기회는 있다
실패에서 배워라
투자 목적을 분명히 하라
해외 부동산 투자의 시대가 열린다

부록 1_직방으로 살펴본 투자하기 좋은 서울 아파트
부록 2_투자자를 위한 유용한 사이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