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학교 과학7 달에 착륙한 돼지(지구와 달)

백명식 | 내인생의책 | 2014년 01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먼 우주가 아닌 우리의 행성에 대한 궁금한 이야기가 한눈에 쫘악!

?
달은 왜 지구를 졸졸 쫓아다닐까요? 달의 모양은 왜 날마다 변해요? 달에서는 왜 숨을 쉴 수 없을까요? 또 지구의 내부는 어떻게 생겼는지, 지구에서는 왜 숨을 쉴 수 있는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우게 대한 재미난 정보가 가득해요.?대기권의?구조와 지구의 내부구조 그리고 일식과 월식, 달의?생성 원인 등을 정확하고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달의 생생한 사진과 함께 지구와 달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과학적 정 보를 알차게 담았습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그린이 :?백명식

강화에서 태어나 서양화를 전공했다. 출판사 편집장을 지내며 편집·글·그림에 관련된 여러 가지 일을 했다. 직접 쓰고 그린 100여 권의 창작 그림책이 있으며, 지금은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출판사·사보·잡지 등에 활발하게 일러스트레이션을 발표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민들레자연과학동화』 『책읽는 도깨비』『책귀신 세종대왕』『책 읽어주는 바둑이』외 여러 권이 있으며, 쓰고 그린 책으로 『엄마 어렸을 적에』『김치네 식구들』『우주로 날아간 돼지』『물속에 빠진 돼지』등이 있다. 2008년 소년한국일보 우수도서 일러스트상을 받았다.

감수자 : 곽영직

서 울대학교 물리학과와 미국 켄터키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수원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일하면서 자연과학대학 학장을 맡고 있다. 전공인 물리학은 물론 과학사, 천문학에 관계된 다수의 저·역서를 펴내며 과학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 『자연과학의 올바른 이해』 『자연과학의 역사』 『과학 이야기』 『원자보다 작은 세계 이야기』 『큰 인간 작은 우주』 『별자리 여행』 『별자리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곽영직의 과학캠프』 『물리학이 즐겁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빅뱅』『오리진』『거울 속의 물리학』 『그레이트 비욘드』 『즐거운 물리학』, 『슝 달리는 전자 흐르는 전기』『천재들의 과학노트 3 물리학』『우주의 시작과 끝』『과학 All That Contents』『물리 All That Contents』『손안의 지구과학』 ,『더더더 작게 쪼개면 원자』등이 있다. 감수를 맡은 책으로는 『우주로 날아간 돼지』『물속에 빠진 돼지』가 있다. 감수한 책으로는 『과학 추리만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⑥』가 있다.

출판사 서평

우리가 사는 푸른 행성 지구와 지구의 밤하늘을 밝히는 둥근 달?먼 우주가 아닌 우리의 행성에 대한 궁금한 이야기가 한눈에 쫘악!?
달 달 둥근 달, 쟁반같이 둥근 달.?어디어디 떴나 동산 위에 떴지.?
돼지학교 친구들이 다 같이 로켓보다 빠른 연필호를 타고 여행을 떠났어요. 이번 여행의 목적지는 바로 달이에요. 척척박사 피그 박사님과 방글방글 방글이 선생님과 함께 즐거운 달 탐험을 떠나보아요.
?달은 지구의 동생 같아요.?항상 지구를 졸졸 따라 다니거든요. 이렇게 다른 행성을 따라 다니는 행성을 위성이라고 불러요. 달의 모양은 왜 날마다 변할까요? 또 달에서는 왜 숨을 쉴 수 없을까요? 달에 처음 도착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있나요? 돼지 삼총사와 함께 척척 박사 피그 박사님이 들려주시는 달 이야기를 통해 함께 배워보아요. 그리고 달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한 재미있는 정보들도 가득 담겨 있답니다. 지구의 내부는 어떻게 생겼는지, 또 지구에서는 왜 숨을 쉴 수 있는지, 지구가 아주 오래 전에는 하나의 대륙이었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도 빼먹을 순 없겠죠??
자 그럼 우리도 척척 박사 피그 박사님의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이런, 그 전에 꾸리의 여동생 꾸미를 먼저 찾아야 돼요. 오빠를 따라온 꾸미가 그만 달에서 사라지고 말았어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