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매도하는 법부터 배워라

김중근 | 미래지식 | 2020년 01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3,860원

판매가 13,860원

도서소개

주식투자의 성공 여부는 매도가 결정한다

주식투자는 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시기에 잘 파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매수한 주식이 승승장구하다가도 적절한 시기에 매도하지 못한다면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형국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주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매도’이다. 아무리 주식시장에서 오래 활동한 전문가라도 매도 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저자는 잘 매수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최상의 타이밍에 매도할 수 있는 노하우와 기법 등을 투자자들의 시각으로 자세히 소개했다.
저자는 사람들이 보유한 주식을 선뜻 매도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인간의 복잡한 심리 상태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일반 투자자들은 자신이 가진 주식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반드시 오를 것이라고 믿는다. 만약 주식이 떨어지기라도 하면 시장이 잘못되었다고 여기며 손절매를 하지 않고 언젠가는 오를 것이라고 믿으며 버틴다. 손실을 눈앞에서 확인하고 싶지 않다는 인간의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이다. 반면, 시장에서 악재가 발생하면 너도나도 앞뒤 생각하지 않고 매도하기 바쁘다. 주식투자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런 인간 심리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자신이 객관적인 결정을 하고 있는지 항상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평정심을 가지고 원칙에 따라 객관적인 내용으로 평가하고 매도 여부를 결정한다면, 누구나 주식투자로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주식투자 매도하는 법부터 배워라》에서는 매도할 때 나타나는 인간 심리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을 수면 위로 끌어올려 객관적으로 분석했다. 또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심리적인 영향으로 잘못된 판단을 하는 투자자들에게 원칙을 따라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알려 준다. 원칙을 따르다 보면 감정적인 대응에서 벗어나는 것은 물론 후회의 정도도 낮아진다고 한다. 그리고 결국 이것이 주식투자 성공의 지름길이다.


실전 매도 기법을 더욱 자세히 다룬 개정증보판

기존 초판인 《주식투자 매도하는 법부터 배워라》는 10여 년간 꾸준히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저자는 개정증보판을 기획해 지금 실정과 맞지 않은 사례 및 기법 등을 바꾸고, 매도 목표치를 산정하고 타이밍을 정하는 실전적인 기법을 대폭 추가하였다.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는 느리지만 안정적인 매도 신호를 보여주는 이동평균선, 이동평균선을 보완하는 이격도, 이동평균선의 간격에 주목한 MACD, 주식시장에서 주가의 상대적인 강도를 나타내는 RSI, 현재의 추세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캐스틱, 매수세와 매도세의 균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일목균형표 등 기술적 기법을 적용한 다양한 실전 매도 기법을 상세하게 다루었다. 여기서 설명한 기술적 지표를 따라 성실히 투자를 진행한다면, 아무런 기준이 없이 투자할 때보다 성공 확률은 훨씬 높아진다. 주식투자로 얼마를 손해 보았을지라도 그 실패에서 재빨리 벗어나서 원칙에 따라 철저히 투자한다면, 누구나 주식투자의 기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김중근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거쳐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공부했다. 학교를 졸업해서는 JP모건체이스은행 서울지점, BNP파리바은행 서울지점 등에서 달러, 엔, 유로 등을 매매하는 외환딜러로 일했다.
동서양의 많은 금융시장 예측 기법을 국내에 소개했으며, 1991년 RSI, MACD, 스토캐스틱 등을 심층적으로 다룬 <국제 금융시장의 기술적 분석>이 그 시발점이다. 국내 최초로 《엘리엇 파동이론》을 출간했으며, 전환선과 기준선의 균형으로 앞날을 전망하는 ‘일목균형표’를 시장에
알렸다. 한국경제신문 증권 담당 전문위원을 역임하였고, <한국경제TV>, <MBN>, <서울경제TV>, <토마토TV> 등 증권전문 채널에 고정 출연했다. 또한, <머니투데이>, <연합인포맥스> 등의 금융 전문 언론에 10년 이상 칼럼을 연재했으며, <연합뉴스TV>의 생방송 금융 뉴스 <마켓워치>의 앵커 겸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환리스크 관리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마크로헤지 코리아의 대표로 일하면서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를 비롯한 연수원, 다수의 기업, 증권사, 은행, 대학 등에서 활발하게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국제금융시장의 기술적 분석》, 《엘리엇 파동이론》, 《손바닥 금융》, 《미래의 주가를 예측하는 일목균형표》, 《외환 실무 및 환리스크 관리》, 《7일 만에 끝내는 실전 매매》, 《차트의 정석》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워렌 버핏 투자법》, 《워렌 버핏의 완벽투자기법》, 《주식 고수들의 필승 투자전략》, 《불황기 투자 대예측》 등이 있다.

목차소개

개정판을 내며
프롤로그 _ 후회하기 싫은 그 미묘한 감정

제1장 팔아야 할 때 팔지 못하는 이유
1. 내 주식은 오를 것이다 - 과신
2. 내가 가진 주식이 제일 좋아 - 보유 효과
3. 더 내리기 전에 빨리빨리 - 과민 반응
4. 손해 보는 것은 싫어! - 손실 회피 심리
5. 나는 올바른 선택을 한 거야 - 인지 부조화
6. 마음속의 딴 주머니 - 정신적 회계

제2장 자신이 만든 함정에서 벗어나기
1. 실수는 병가지상사 - 실수를 인정하라
2. 심리적 공황에서 벗어나라
3. 군중 심리를 극복하라
4. 억지로 잊으려고 하지 마라
5. 회사를 남기고 주식만 팔아라
6. 마음의 닻을 올려라 - 앵커 효과

제3장 주가가 올라 모두 기뻐할 때 이단아가 되어라
1. 이단아로서 성공하는 비결
2. 시간과의 싸움 - 72 법칙
3. 손실복구율을 반드시 숙지하라
4. 자신의 감정을 통해서 매도 시기를 알아내는 방법
5. 매도할 때가 되면 행동이 달라진다

제4장 매도의 실체
1. 고정된 목표가에 차익 실현 매도하기
2. 황금 분할 비율을 적용하여 차익 실현 매도하기
3. 일목균형표를 적용하여 차익 실현 매도하기
4. ‘트레일링 스탑’으로 차익 실현 매도하기
5. 근본적 분석으로 장기적인 매도 목표치 설정하기
6. 과감하게 손절 매도하기

제5장 매도 시기를 잡는 기술적 기법
1. 기술적 기법을 사용하는 요령
2. 느리지만 안정적인 매도 신호 - 이동평균선
3. 이동평균선의 결점을 보완한다 - 이격도
4.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는 법 - MACD
5. 시장이 과열 상태일 때 과감하게 매도하라 - RSI
6. 현재의 주가 수준을 확인한다 - 스토캐스틱
7. 매수세와 매도세의 균형이 한눈에 - 일목균형표

제6장 실전 매도 전략
1. 손해를 보지 않는 갈아타기 전법
2. 시장 중심주와 개별주를 구분하여 매도 시기를 정하라
3. 꼭지에서 매도할 생각은 하지도 마라
4. 사전에 매도 이유를 생각하라
5. 악재가 돌출하면 즉각 매도하는 것이 옳은가?
6. 매도와 보유 결정을 위한 체크리스트

에필로그 _ 주식은 잘 팔아야 성공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