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난 뭘하고 살까

제너두 | 에코 커뮤니케이션즈 | 2017년 01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우리 부모님 세대는 한 가지 직업으로도 평생 살아 갈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한 사람이 여러 가지 직업을 갖는 시대가 될 것이다. 로봇이 대부분의 노동력을 대체하므로 사라지는 직업이 많겠지만 세상의 변화에 따라 새롭게 생겨나는 직업들도 있기 마련이다. 우선 신문 기사를 통해 앞으로 펼쳐질 직업 세계에 대한 전망을 알아보자. 2016년 9월7일자 이코노믹 리뷰 기사로 ‘사라지는 직업이 경기 불안을 증폭 시킨다’는 내용의 일부 이다. “제드 콜코 이코노미스트가 미국 노동부 예측 자료와 인구 조사국의 인구 통계 자료를 분석한 결과 백인 남성에 나이든 장년 교육을 덜 받은 사람들이 다음 10년 내에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직업에 가장 많이 종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최근 보도했다. 나이 든 미국 장년층은 비록 실업률이 적고 젊은 근로자들보다 수입이 더 많지만 사라지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더 많다는 것이다. 백인 근로자 층의 트럼프에 대한 강한 지지가 그의 인기 상승에 힘이 되어 왔다. 지난 달 갤럽 조사에 따르면 트럼프 지지자들은 경제적 부의 정도 보다는 인종 차별과 문화 갈등에 의해 보다 쉽게 구분된다. 그런데 콜코에 따르면 트럼프 지지층은 소득이나 고용 측면에서 볼 때 최악의 상태에 있는 사람이 아니다. 결국 이들이 직업을 잃게 될 가능성이 큰 계층과 상당히 일치한다는 것이다“ 2016년 10월11일 글로벌 이코노믹 기사도 ‘화이트 칼라 위기’에 대해서 전망하고 있다. 앞으로 사라지는 직업들 노령화 저출산 사회에 생겨나는 일자리들 동물 사랑으로 펫(pet)산업의 급부상 로봇과 함께 새롭게 등장하는 직업들 첨단 과학 시대에 부상하는 직업들 정보화 글로벌화는 또다른 기회 산업과 기술의 융합으로 떠오르는 직종들 일과 삶의 균형 그리고 환경 문제 기타 인기 이색 직업들

저자소개

20여년 동안 영어 교육 분야에서 고군분투 중이며 필명 제너두로 활동하고 있다. 외국어 교재 개발 및 인문 사회 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으로 자기 개발 서적을 비롯하여 고전에서 현대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큐레이션 하여 소개하고 있다.

목차소개

차례
들어가며
앞으로 사라지는 직업들
노령화 저출산 사회에 생겨나는 일자리들
동물 사랑으로 펫(pet) 산업의 급부상
로봇과 함께 새롭게 등장하는 직업들
첨단과학 시대에 부상하는 직업들
정보화, 글로벌화는 또 다른 기회
산업과 기술의 융합으로 떠오르는 직종들
일과 삶의 균형 그리고 환경 문제
기타 인기, 이색 직업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