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은 꼭 읽어야 할 탈무드

전재동 | 북 허브 | 2019년 05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왜 탈무드일까? 유대인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고 유대교는 더더욱 낯설기만 한데 왜 출판사마다 탈무드를 내놓는 것일까? 아 무래도 탈무드만큼 오랫동안 독서계를 주름잡는 책이 없어서가 아 닐까? 누구든지 한번 손에 들면 다 읽을 때까지 내려놓을 수 없는 책이 바로 탈무드이다. 책 속에 생활 전반에 관한 교육적 내용이 담겨 있어서뿐만 아니라 노벨상 수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민족 이며 뉴욕 월가의 은행을 차지하고 있는 알부자들이 대부분 유대인 이라는 현실 때문일지도 모른다. 세계 최고의 과학자 금융인 재 벌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유대인들이 태어나면서부터 죽을 때까지 꼭 쥐고 손에서 놓지 않는 것이 이 탈무드라고 하니 어찌 무 관심할 수 있을까? 유대인들이 탈무드에서 무엇을 배우고 세계 최 고가 될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번에 편역 작업을 하면서 텍스트 문제로 고심하였으나 최선을 다해 집필하였음을 밝힌다. 부족하지만 독자 여러분의 이해와 조 언을 기대하면서 탈무드의 진수라고 생각되는 핵심 내용을 선택하 여 내놓는다. 어느 날엔가 원문을 입수한다면 목숨 다해 번역해 보 리라 다짐한다. 감사한 마음으로 또 한 번 세상에 책을 내놓는다.

저자소개

편역자 전재동 경북 경주 황남 출생 한양대학교 교목(문과 교수)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립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강동문인회 초대회장 한국시협 사무국장 심의위원 중앙위원 월간 모던포엠 편집인 시집『물의 철학』외 38권 수필집『사랑의 진실』외 12권 선사문학상 세종문화대상 수상

목차소개

이스라엘 예루살렘의 모습
머리말
제1편 탈무드의 황금률
탈무드를 읽자
생각하자
랍비란 누구인가
탈무드란 무엇인가
부자가 되자
늘 생각하다 성공한 사람들
제2편 탈무드의 이목구비
유대인의 세상살이
지정의知情意교육
감정 교육
탈무드의 마음
탈무드의 귀
탈무드의 눈
탈무드의 머리
탈무드의 손
탈무드의 발
제3편 탈무드의 믿음 : 격언 모음
참고문헌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