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 풀어쓴 손자병법

손자 저 | 북 허브 | 2017년 11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싸워서 이기는 것은 대단치 않다. 위대한 장군은 전쟁하지 않고 이겨야 한다. 전쟁을 휴머니즘으로 승화시킨 인간학 병법서 비전(非戰)으로 승리하는 인간학 교재 전술가는 인간을 알고 인간을 처리하여 전쟁의 참화를 입지 않고 참 평화를 누리는데 그 근본이 있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전술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싸우지 않기 위해서 싸움을 배운다는 역설이 가능한 것이다. 전쟁도 평화도 다 사람의 일이다. 사람을 바로 알면 이 둘의 문제는 다 풀린다. 손자병법은 단순히 전투의 전략뿐 아니라 처세술로도 중요한 기능을 가진다고 본다. 따라서 정치가들이 이 책을 통해 인간 다스림을 배우기도 하고 조선 근대에는 한때 초시의 교재로 쓰기도 하였다. 독일의 빌헬름 황제 2세도 1차 세계대전에 패한 뒤 손자병법을 읽고는 “내가 이 책을 20년 전에만 읽었더라면!”하고 탄식했다고 한다. 그러므로 손자병법을 역주하면서 필자는 이 내용을 인간학(Anthropology)적으로 조명하고자 했다. ‘사람이 무엇이냐` ‘왜 그랬느냐`하는 인간 이해의 길목에서 손자병법을 읽자는 것이다. 정복욕으로 국토를 넓히거나 정권을 탈취하는 데 필요하면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내쫓기도 하는 살벌한 정치 풍토를 보면서 한 번은 인간 이해를 위한 해석으로 읽자는 것이다.

저자소개

편저 전재동 경북 경주 황남 출생 한양대학교 교목(문과 교수)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립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강동문인회 초대회장 한국시협 사무국장 심의위원 중앙위원 월간 모던포엠 편집인 시집 『물의 철학』 외 38권 수필집 『사랑의 진실』 외 12권 선사문학상 세종문화대상 수상 시로 풀어쓴 채근담(북허브) 발행 시로 풀어쓴 논어(북허브) 발행 시로 풀어쓴 도덕경(북허브) 발행.

목차소개

손자병법 해제(解題)
01 시계편 (始計篇)
02 작전편 (作戰篇)
03 모공편 (謀攻篇)
04 군형편 (軍形篇)
05 병세편 (兵勢篇)
06 허실편 (虛實篇)
07 군쟁편 (軍爭篇)
08 구변편 (九變篇)
09 행군편 (行軍篇)
10 지형편 (地形篇)
11 구지편 (九地篇)
12 화공편 (火攻篇)
13 용간편 (用間篇)
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