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한마디로 당신을 안아 줄 수 있다면

관계의 온기를 더하는 긍저적인 말의 힘

할 어반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1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당신과 나 사이,
관계의 온기를 더하는 긍정적인 말의 힘에 관하여

모든 인간은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수많은 관계는 ‘말’을 통해 돋아난다. 말 속에는 우리의 마음, 심지어 신체까지 움직이는 강력한 힘이 있다. 누군가에게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 더 잘하고 싶은 마음, 더 잘해주고 싶은 마음은 바로 그런 사소한 말 한마디에서 시작되는 작지만 큰 변화다. 그리고 그 말 한마디는 결국 우리가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단단한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학 강의뿐 아니라, 수십 년 동안 중고등학생을 가르쳐온 미국의 ‘국민’ 교사 할 어반은 수많은 경험을 통해 말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준다. 감사하는 말로 하루를 시작하고, 사랑하는 가족에게 쑥스러워하지 않고 내 마음을 전하는 연습을 해보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또 회사에서 만나는 동료들에게, 소중한 친구들에게 힘이 되는 말 한마디는 어떻게 건넬 수 있을까. 오랜 경험을 통해 그가 얻은 긍정적인 말 한마디의 힘은 끝내 우리를 만족스럽고 따뜻한 관계 속에서 살 수 있도록 인도해준다. 오늘 아침에 참지 못하고 내뱉은 말로 종일 개운치 않다면, 늦지 않게 따뜻한 말 한마디로 관계에 온기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

저자소개

저자 : 할 어반
(HAL URBAN)

미국을 대표하는 ‘국민’ 교사이자 전 세계에 따뜻한 말 한마디의 힘을 일깨워준 위대한 스승. 샌프란시스코 대학에서 교육학과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스탠퍼드 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을 지냈다. 36년간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배움의 길을 걷고 있는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말의 힘’을 가르쳐왔다. 작은 교실에서 시작된 그의 가르침은 점차 지역, 국가를 넘어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교편을 내려놓은 후에도 수많은 성인과 교육자에게 자아와 관계, 인생을 바꿔놓는 말의 힘에 관해 가르쳤고, 차별받고 소외당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며 최선을 다해 살아갈 용기를 갖도록 상담을 계속해왔다. 그의 가르침은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교사이자 부모로서 평생 얻은 교훈을 한데 모아 출간한 《인생의 목적(LIFE’S GREATEST LESSONS)》은 미국에서 1억 부 이상 팔리며 큰 사랑을 받았으며, 《말 한마디로 당신을 안아줄 수 있다면》을 포함한 7권의 저서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꿔가고 있다. 여든 노인이 된 그는 오늘도 미국과 해외 각지에서 강연을 이어나가며 긍정적인 생각과 말이 가져온 위대한 변화에 관해 가르침을 전하고 있다.

역자소개

역자 : 박정길
NLP전략연구소 소장이자 숭실대학교 연구교수. 삼성중공업 전략기획실 홍보팀에 근무했으며, 한국리더십센터에서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 프로그램을,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영재리더십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했고 ㈜변화를이끄는사람들에서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NLP 전문가뿐 아니라 ‘코칭 바이블’과 ‘긍정 코칭’으로 전문코치를, 학교 ‘에듀코칭’ 프로그램으로 교사코치를 양성해왔다. 2017년에는 한국코치협회에서 올해의코치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숭실대학교와 숭실사이버대학교에서 코칭과 리더십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초?중?고등학교에서 NLP와 코칭으로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를 돕는 강의, 코칭에 매진하고 있다. 저서로는 《1% 다른 스피치》, 역서로는 《FBI 행동의 심리학》, 《치유》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ㆍ11

1부 우리는 말로써 처음 만난다
인간은 말을 만들고, 말은 인간을 만든다 ㆍ21
한마디의 말이 변화시키는 것들 ㆍ34
더 이상 듣고 싶지 않은 서른 가지 말 ㆍ48
당신이 하는 말이 당신을 드러낸다 ㆍ67
당신이 선택한 말이 당신의 인생을 만든다 ㆍ80

2부 긍정적인 말의 힘
기쁨의 말― 하루를 시작하는 가장 작은 습관 ㆍ99
진심 어린 칭찬― 항상 최선의 결과를 이끄는 힘 ㆍ115
진실한 감사의 말―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강력한 힘 ㆍ133
미소 짓게 하는 말― 우리의 삶까지도 웃게 하는 힘 ㆍ149

3부 단단한 관계를 만드는 말의 힘
건강한 의사소통― 가족을 하나로 만드는 힘 ㆍ161
다정한 말― 아이들을 치유하는 특별한 힘 ㆍ188
애정이 담긴 말― 한마디 모든 관계를 더 단단히 하는 힘 ㆍ206
존중하는 말― 돈으로도 살 수 없는 말 한마디의 힘 ㆍ223

4부 결국 우리를 지탱하는 말 한마디
지혜로운 응원― 성과와 즐거움을 높여주는 순수한 힘 ㆍ243
한 편의 글― 영원히 남아 전해지는 힘 ㆍ250
말은 우리가 살아 있을 때 비로소 가장 강하다 ㆍ262

에필로그 ㆍ27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