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모먼트 파운드케이크

김다해 | RHK | 2019년 12월 0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감각적이고 새로워서, 더 맛있는 레시피”

‘스위트모먼트’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파운드케이크 20가지
이제껏 맛보지 못했던 특별한 맛과 감성 가득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레시피로 유명한 홍대 베이킹 스튜디오 ‘스위트모먼트’의 파운드케이크 레시피북이다. 트렌디하고 세련된 감각을 선보이는 그녀의 수업은 큰 인기를 얻으며 연일 마감을 기록하고 있다.
버터, 설탕, 달걀, 밀가루. 네 가지 기본 재료를 토대로, 어떤 부재료를 넣는지 혹은 어떤 제법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각기 다른 맛과 식감을 내는 파운드케이크. 이러한 파운드케이크의 매력을 보다 풍부하게 만드는 스위트모먼트만의 비법을 모두 공개한다.
한식을 전공한 저자는 한국의 전통적인 재료나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베이킹에 표현하고자 했다. 그 덕분에 베이킹 작업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친근한 재료부터 평소 파운드케이크를 구울 때 사용하지 않는 낯선 재료까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파운드케이크가 만들어질 수 있었다. 이 의외의 조합은 신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이끌어낸다. 또 너무 달지 않은 레시피 배합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도 특징이다.
《스위트모먼트 파운드케이크》 속 쑥 콩가루 크럼블 파운드케이크, 밀크티 파운드케이크, 흑당 캐러멜 파운드케이크, 슈톨렌 파운드케이크, 메밀 곶감 파운드케이크, 말차 한라봉 위캔드 파운드케이크, 약밥 파운드케이크, 호지차 팥 파운드케이크, 더블 바닐라 생크림 파운드케이크, 마지팬 파운드케이크 등 감각적이고 새로워서, 더 맛있는 레시피 20가지를 소개한다. 펼쳐보는 것만으로도 따뜻함이 전해지고, 레시피를 보기만 해도 꼭 만들어보고 싶어질 것이다.


“이토록 달콤한 순간에는, 파운드케이크”

파운드케이크의 기본기부터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응용하는 방법까지
실패하지 않는 정확한 재료 분량, 원활한 베이킹 작업을 위한 꼼꼼한 준비 단계, 초보자들도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절하고 상세한 과정 사진과 설명까지. 탄탄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기본 이론과 레시피 공정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 포인트, 알아두면 좋을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다. 그렇기 때문에《스위트모먼트 파운드케이크》는 누구나 손쉽게 파운드케이크를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파운드케이크는 동일한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어떤 제법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완전히 다른 파운드케이크가 된다. 이 책에서는 슈거배터법, 제누아즈법, 플라워배터법, 올인믹스 등 각 제법의 특징을 비롯해 장점과 단점,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기재해 베이킹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틀과 책에 나와 있는 틀이 다를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틀 계산법도 설명해 실용성을 더했다.
어느 날 문득, 맛있는 파운드케이크가 먹고 싶을 때 망설임 없이 꺼낼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때로는 소박하게, 때로는 화려하게 파운드케이크를 즐겨보자.

저자소개

지은이 김다해(스위트모먼트)
대학에서 요리를 전공하고, 문득 ‘카페를 차려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베이킹을 시작했다. 취미로 시작한 베이킹의 매력에 빠져 본격적으로 공부하고자 르 꼬르동 블루와 슈크레를 수료했다. 현재 서울에서 작은 공방 ‘스위트모먼트’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againgain8 q
인스타그램 @sweet_moment__

목차소개

PART1. BASIC
01 파운드케이크에 대하여
02 재료
03 도구
04 틀 준비하기
05 파운드케이크를 만드는 다양한 제법
06 다양한 틀을 이용해 반죽 굽기
07 예쁘게 표면 터트리기

PART2. RECIPE
01 쑥 콩가루 크럼블 파운드케이크
02 단호박 검은깨 크림치즈 파운드케이크
03 밀크티 파운드케이크
04 흑당 캐러멜 파운드케이크
05 파운드 타탱 오 페슈
06 레몬 파운드케이크
07 빅토리아 파운드케이크
08 슈톨렌 파운드케이크
09 메밀 곶감 파운드케이크
10 퐁당 오 쇼콜라 파운드케이크
11 말차 한라봉 위캔드 파운드케이크
12 포레누아 파운드케이크
13 헤이즐넛 버터 아몬드 파운드케이크
14 티라미수 파운드케이크
15 카망베르 사과 파운드케이크
16 약밥 파운드케이크
17 오징어먹물 무화과 파운드케이크
18 호지차 팥 파운드케이크
19 더블 바닐라 생크림 파운드케이크
20 마지팬 파운드케이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