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만다라 프로그램 19 아름다운 우리 명절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 개발 창의프로그램 만다라

<루덴스>,<이지정> 글 | 루덴스 | 2018년 12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500원

전자책 정가 2,900원

판매가 2,900원

도서소개

누리과정의 주제인 ‘우리나라’의 활동 내용에 맞추어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인 설날, 한식, 대보름날, 단오, 추석, 동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들은 동그란 만다라를 재미있게 색칠하며, 명절의 의미와 풍습, 음식과 놀이 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마시멜로(루덴스) 어린이 그림책과 활동책을 연구하고 기획하고 출판하는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몰펀의 인성그림책 등을 기획했습니다.
이지정
대학에서 아동학을 전공하고 오랫동안 어린이 그림책과 교구 등을 기획하고 집필하는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프뢰벨, 몰펀, 루덴스의 유아용 교구재를 기획 편집했습니다.
신상희
일찍 유학을 가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공부했으며 현지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국립국어원의 다문화가정 유아를 위한 활동지 등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출판사 서평

만다라란?

만다라는 고대 인도어로 ‘원’을 뜻합니다. 동그라미 안에 우주의 만물과 이치를 상징하는 그림을 그린 인도 미술의 한 형태를 말하기도 하지요. 심리학자 융은 만다라가 가진 정서적인 안정감과 에너지에 주목했고, 실제로 그 자신도 만다라를 그리면서 내면적인 성장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 후 만다라 그리기는 세계 곳곳에서 미술치료의 한 방법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심리 치료가 필요한 사람 뿐 아니라 유아, 아동, 청소년, 장애우, 노인 등 다양한 대상들에게 많은 효과를 거두었지요.

만다라의 동그라미는 어머니의 자궁, 지구, 우주를 연상시킵니다. 따뜻하게 감싸주는 동그라미 안에 색칠을 하고 그림을 그리다 보면 안정감과 평온함이 차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어린이가 만다라를 그리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자신과 세상을 따뜻하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만다라는 집중력 증진, 창의력과 미적 감각 개발, 또 쥐고 그리는 활동을 통해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국내 최초, 오직 유?아동만을 위한 만다라 활동책
루덴스의 ‘창의 만다라 프로그램’

만다라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유럽과 미국에서는 이미 유?아동을 위한 만다라 그리기 책이 다양하게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인 책들이 다수 이루었지요. 그래서 루덴스가 국내 최초로 유?아동만을 위한 만다라 책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본서는 자아와 자연, 그리고 세상을 새롭게 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주제로 구분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촉감을 표현한 그림을 비롯해 자연과 우주, 전통문양, 국내외의 명화 등 다양한 도안을 탐색하고 그리면서 자기만의 동그란 세계를 마음껏 꾸밀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과 세계의 전통문양과 명화 활용은 학습적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STEAM교육,
어디까지 준비하셨나요?

피아노 학원, 미술 학원에서도 가르쳐주기 어려운 것은, 바로 자기 내면의 힘을 표현하는 법입니다. 동그란 작은 우주, 어머니의 품처럼 따뜻하게 감싸주는 만다라. 그 안에 아이 스스로 자기 만의 세계를 마음껏 표현하게 해주세요. 고요하고도 깊고 분명한 에너지가 자라날 것입니다. 루덴스의 ‘창의 만다라 프로그램’이 도와드리겠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