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0대도시와 북한경제 정보

HRI | 맨트립 | 2016년 02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중국을 알아야 중국 진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진출 분야가 다르다 하여도 그 나라의 기본적인 정보는 조사할 필요가 있다. 특히 중국과 같이 지역별 특색이 강한 국가에서 사업을 계획한다면 중국의 주요 도시에 대한 정보는 필수적이다. 중국은 넓다. 각 지역의 생산기반 및 소비 특색이 다르다. 특히 지역별 경제개발계획도 다르기 때문에 진출 이전에 자세한 개발계획 정보를 찾아봐야 한다. 여기에서는 2015년 기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진출에 필요한 자료를 정리하였다. 산둥반도 장진지도시군 관중도시군 랴오중난 주강삼각주 해엽서안 장강중류 중원 촨위 이상의 10대 도시의 위치 도시 인프라 지역별 발전계획 등을 다루고 있다. 한중일 경제협력 시범지구 조성 계호기 등 2020년까지의 투자계획 등에 대한 정보는 실로 중요하다. 중국 진출을 계획하는 기업가 또는 이미 진출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업가들에게는 꼭 필요한 자료가 될 것이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필요한 자료가 된다. 기본적인 지식 이상의 자료를 습득하고 면접에 임하면 꼭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종사하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 북한 관련 자료는 개성공단 현황 발전방향 등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개성공단이 폐쇄되기 직전의 상황 및 향후 개발 계호기이기 때문에 개성공단이 폐쇄되고 얼마나 많은 손실이 발생하는지 대략 알아볼 수 있다. 북한과는 평화와 갈등이 반복되고 있다. 김정은 집권이후 북한의 경제정책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북한과 일본의 관계는 어떻게 움직일 것인지 그리고 북한의 식량문제는 해결 가능한 것인지 판단할 수 있는 자료이다. 북한에도 기업이 있다. 이 기업들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 그리고 체제 전환국의 기업 사유화 방식을 보면서 먼 훗날의 북한을 조명해보자.

저자소개

HRI is established by Chung Ju-yung,the first CEO,founder and honorary chairman of Hyundai Group in 1986. HRI is a leading Korean research think tank committed to studying and analyzing the economic and industrial environment as well as reunification economy of Korea. HRI,further,has it’s own businesses such as business consulting, education and training service,and knowledge-content business.

목차소개

1. 중국의 무역영토 확장 전략
아시아 경제권 통합
중국의 무역영토 확장 전략-아프리카 진출
중국의 무역영토 확장 전략-중남미 시장 개척
2. 중국 10대 도시
산둥반도
징진지도시군(京津冀城市群)
관중도시군
랴오중난
장강삼각주
주강삼각주
해협서안
장강중류
중원
촨위(川?)
3.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 북한 경제
개성공단 가동 10년 평가와 발전 방안
개성공단 국제화의 주요 현안과 과제
김정은 집권이후 북한의 경제정책
북?일 관계 개선의 영향
북한 식량수급 현황과 과제
북ㆍ러 경제협력 현황
해외 사례를 통해 본 북한 기업 생산성 제고 방향
체제전환국의 기업 사유화 방식과 평가
Author : HRI
copyright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