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 탐구

HRI | Mantrip | 2016년 01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새로운 산업이 떠오르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IT분야의 발전은 말할 것도 없고 콘텐츠산업 에너지분야 등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주자들이 모습을 반짝이는 보인다. 언론을 통해서 보는 새로운 산업의 타이틀을 모두 잘 알기도 어렵고 그 내용은 더욱 안개속에서 가물거린다. 세상의 변화를 모르면 자신의 미래를 상상할 수 없다. 늘 접할 수 있는 산업이지만 남들이 모두 선점하고 나면 어느새 후발주자가 되어 살아남기 어려워진다. 신산업탐구에서는 다양한 산업 중에서 일반인들 또는 해당산업 종사자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지식을 모았다. 다양한 지식을 정리하면서 고민되는 부분이 많았다. ICT융합 산업이 확산되는 추세에서 전산업이 변혁의 길을 걷고 있다. 여기에서 일부 핵심산업을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IT관련 산업이 다수 선정되었다. 빅데이터 가상화폐 그린데이터 인공지능 비즈니스 등이 이에 속한다. 콘텐츠 산업은 해외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한다.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이어서 한국의 주력산업이 해외로 나간다. 콘텐츠 산업을 분류하면 다양하다. 그 중에서 게임산업 방송산업 지식정보산업 전자책 산업을 선정하여 다루고 있다. 우리는 백세인생 시대에 살고 있다. 수명이 연장되면서 보다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다. 여기에서 헬스케어 서비스 산업을 다루지 않을 수 없었다. 웰빙 웰니스 유헬스 산업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알아본다. 에너지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산업이다. 개인의 입장에서 늘 에너지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어떻게 에너지를 확보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은 하기 어렵다. 그래서 에너지 산업의 변화는 국가의 정책으로 결정될 수 있다. 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논의는 오래전부터 해왔다. 소수력 태양광 풍력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산업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주요 기업은 어떠한 기업들이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그 이외에도 관광레저 MICE산업 온라인쇼핑 우주산업 전기자동차 산업과 같이 하나의 산업이 하나의 분류로 남아있을 산업 전망을 분석하였다.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에게는 면접 대비를 위한 기초상식이 될 것이고 사업을 계획하는 일반독자들에게는 다양한 산업의 변화를 한 눈에 파악하고 자신의 구상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을지 생각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HRI is established by Chung Ju-yung,the first CEO,founder and honorary chairman of Hyundai Group in 1986. HRI is a leading Korean research think tank committed to studying and analyzing the economic and industrial environment as well as reunification economy of Korea. HRI,further,has it’s own businesses such as business consulting, education and training service,and knowledge-content business.

목차소개

목 차
1. IT 시장트랜드, 세상의 변화를 느낀다.
2. 인공지능 비즈니스, 떠오르는 ICT 융합
3. 콘텐츠 산업, 범위가 너무 넓다.
4. 헬스케어, 백세인생 가능하다
5. 재생에너지 산업
6. 위에 분류되지 않은 산업
Author : HRI
copyright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