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스피치

HRI | Mantrip | 2015년 12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말은 단순히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음성 기호가 아니다. 듣는 사람에게 힘이 될 수도 있는 반면에 상처가 될 수도 있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또 말 한마디에 비즈니스의 운명이 달라지기도 한다. 따라서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나의 행복과 다른 사람의 행복을 위해 그리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모두가 通하는 행복한 스피치 10계명’에 대해 알아본다. 나에게 상처가 되는 근원은 무엇일까요? 바로 나를 무시하는 한마디의 말 나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한마디의 말입니다. 나를 살릴 수도 절망에 빠지게 할 수도 있는 강력한 힘을 지닌 말에 대해 알아봅니다. 머릿속에서 생각한 말을 그대로 한다고 말을 잘하는 것일까요? 말을 잘하는 것은 건전한 의식 풍부한 생각 깊은 통찰을 표현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생각의 창고에 내용 즉 콘텐츠가 가득해야 풍요롭고 지적인 말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콘텐츠의 핵심은 바로 자존감이라고 합니다. 행복한 스피치의 시작인 자존감에 대해 알아봅니다. 습관이나 행동을 보다 능률적으로 하기 위해 되풀이하며 반복하는 과정인 연습은 기록을 경신해야 하는 스포츠인들의 전유물일까요? 풍부하고 지적인 말도 연습이 되지 않았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Good Speaker가 되기 위한 전제 조건인 연습에 대해 알아봅니다. 훌륭한 스피치는 반드시 구상하고 디자인하는 과정이 필요해서 집을 설계하는 것에 비유하곤 합니다. 사람들의 귀와 눈을 사로잡기 위해 의도적으로 시각요소를 선택하여 구성하는 창조활동인 디자인은 스피치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요? 청중을 사로잡는 스피치를 위한 디자인에 대해 알아봅니다.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을 때 도통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는 경우는 왜 그럴까요? 또 왜 정치인들의 연설에서 감동을 느낄 수 없는 것일까요? 연설은 사람들 앞에서 정보를 전달하거나 영향을 주거나 즐겁게 하려는 목적으로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명연설은 사람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강력한 스피치의 요소인 3S에 대해 알아봅니다. 매력적인 몸매를 지닌 여성들의 아름다운 곡선인 S라인.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강력한 힘을 지닌 S라인은 스피치에도 적용됩니다. 국어책 읽듯 지루한 스피치에서 벗어나 들어갈 때 들어가고 나올 때 나오는 청중을 매혹하는 S라인 스피치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리는 주변에서 죽은 스피치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친구와의 대화 물건을 살 때 점원과의 대화뿐만 아니라 공식적인 스피치에서도 죽은 스피치를 쉽게 만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진정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진정성은 사람을 이어주는 소통의 원리로 진정성이 없는 스피치가 바로 죽은 스피치인 것입니다. 살아있는 스피치의 핵심 진정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입으로 말하는 언어만이 말 은 아닙니다. 언어적 내용인 언어 음성적 요소인 준언어 행동양식인 비언어로 구성되어 있고 이중 비언어가 스피치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비언어는 시각적인 모든 것으로 학식 품위 등이 오랜 기간 축적되어 표출됩니다. 따라서 생활 속에서 항상 자신을 탐구하며 교양을 쌓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의 생활과 스피치의 관계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리는 종종 이성과의 대화에서 벽을 느끼곤 합니다. 남성과 여성의 대화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마치 다른 별에서 온 것처럼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며 대립하는 남성과 여성. 남성과 여성이 대립에서 벗어나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말은 말하는 사람의 됨됨이를 보여주고 살아가는 데 큰 경쟁력이 됩니다. 따라서 올바른 언어 사용은 말하는 사람에 대한 신뢰와 평판으로 이어져 인격을 대변하기도 합니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잘못된 언어 습관에 대해 알아봅니다.

저자소개

HRI is established by Chung Ju-yung,the first CEO,founder and honorary chairman of Hyundai Group in 1986. HRI is a leading Korean research think tank committed to studying and analyzing the economic and industrial environment as well as reunification economy of Korea. HRI,further,has it’s own businesses such as business consulting, education and training service,and knowledge-content business. 현대경제연구원은 현대그룹의 싱크탱크이자 국내 최고의 민간 연구기관이다. 디지털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온-오프 혼합으로 연구 교육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종합지식 연구조직이다. 현대경제연구원은 한국 경제의 경쟁력 제ㅗ라는 국가적 과업이 성취되도록 시대적 비전을 제시하고 실현 가능한 정책 안을 강구하는데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편집인 이원형은 현대경제연구원에서 연구위원으로 활동하였다. 현재는 맨트립 전자출판 경제 인문 사회 분야의 전자책을 제작하고 있다. 일반인들을 위한 경제학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목 페이지
1. 스피치는 파워다.
2. 스피치는 컨텐츠다
3. 스피치는 훈련이다.
4. 스피치는 디자인
5. 3S 스피치
6. S 라인 스피치
7. 살아있는 스피치 vs 죽어있는 스피치
8. 스피치는 삶이다.
9. 남자는 판사, 여자는 변호사
10. 이것만은 플리즈~
Author : HRI
copyright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