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팔로워

HRI | Mantrip | 2015년 12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지금까지 우리는 리더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여왔다. 리더십에 관한 교육도 수없이 많이 받아왔지만 조직과 리더에 대한 불만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리더만이 이상적인 조직을 만들어내는 것은 아니다.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위대한 팔로워도 반드시 필요하다. 팔로워의 역할은 무엇이며 리더십이 제대로 발휘할 수 있게 돕는 팔로워십에 대해 알아본다. 지금까지 우리는 리더에 대해서만 관심을 기울여왔습니다. 하지만 팔로워가 제 역할을 해주지 않으면 리더십은 성과를 발휘할 수 없습니다. 리더도 한때는 팔로워였고 대부분의 리더는 리더이자 팔로워의 양면성을 지니고 두 역할을 동시에 합니다. 어떻게 하면 위대한 팔로워가 될 수 있을지 팔로워의 역할에 대해 알아봅니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조직구성원들에게 상사관리는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리더십의 요체는 포용이지만 부하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상사는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리더를 탓하기에 앞서 팔로워의 입장에서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오늘은 상사를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많은 책 강의 언론 등에서 ‘리더의 조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정작 팔로워의 조건 에 대해서는 이야기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리더십에 대한 강의나 공부를 할수록 변화의 주도자가 되기는커녕 불평 불만분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사관리 역시 팔로워의 몫입니다. 오늘은 상사를 경영하는 데 있어 반드시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남을 따르는 법을 알지 못하는 사람은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상사와의 좋은 관계로 인해 행복해하기보다 불행해하며 불평하는 부하들이 더 많은 게 현실입니다. 오늘은 상사를 경영하기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일에 대해 살펴봅니다. 상사의 의견에 반대되는 직언 꼭 하고 싶지만 안할 수도 없고 할 수도 없어서 언제가 좋을까 타이밍만 재고 계시지는 않으십니까? 조직 현실에서 상사에게 직언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조직과 상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고도의 직언 기술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상사와의 관계를 업그레이드시키는 직언의 조건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설득은 자신의 이슈를 파는 것(Issue Selling)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조직에서 자신의 주장을 매력적으로 어필하기 위해서는 상사를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내 이슈를 상사에게 효과적으로 팔 수 있을까요? 100%의 승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조직에서 만나는 상사와의 인연은 선택할 수 없는 운명입니다. 하지만 그 상사를 나의 지원자로 만들 것인지 나의 감시자로 만들 것인지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공한 리더들의 공통점은 자신의 상사를 삶의 멘토로 만드는 선택을 기꺼이 했습니다. 오늘은 상사를 멘토로 만드는 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권력이라는 말은 그 자체를 금기시할 정도로 어두운 이미지가 강합니다. 하지만 권력은 리더십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꿈을 이루게 해주는 매력적인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권력의 맥을 읽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팔로워십의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중 가장 대표적으로 꼽히는 것은 로버트 켈리 카네기 멜론대 교수의 팔로워십 유형입니다. 그는 팔로워십의 유형을 분석할 뿐 아니라 교정 방법까지 제시했다는 점에서 팔로워십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소외형 순응형 수동형 모범형 실무형 등 5가지 유형 중 나는 어떤 유형에 속할까요? 나의 팔로워십 유형과 단점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직장의 포로와 프로 점 하나로 직장 생활을 대하는 자세가 달라집니다.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내 삶의 동기의 고삐를 상사나 회사가 아닌 내가 꼭 쥐고 놓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기의 성과에 대해 책임을 지는 사람이 프로입니다. 내 커리어에 행운을 불러들이는 비결에 대해 알아봅니다.

저자소개

HRI is established by Chung Ju-yung,the first CEO,founder and honorary chairman of Hyundai Group in 1986. HRI is a leading Korean research think tank committed to studying and analyzing the economic and industrial environment as well as reunification economy of Korea. HRI,further,has it’s own businesses such as business consulting, education and training service,and knowledge-content business. 현대경제연구원은 현대그룹의 싱크탱크이자 국내 최고의 민간 연구기관이다. 디지털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온-오프 혼합으로 연구 교육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종합지식 연구조직이다. 현대경제연구원은 한국 경제의 경쟁력 제ㅗ라는 국가적 과업이 성취되도록 시대적 비전을 제시하고 실현 가능한 정책 안을 강구하는데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편집인 이원형은 현대경제연구원에서 연구위원으로 활동하였다. 현재는 맨트립 전자출판 경제 인문 사회 분야의 전자책을 제작하고 있다. 일반인들을 위한 경제학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목차소개

1. 위대한 팔로워가 되라
2. 상사의 욕구와 요구를 파악하라
3. 상사를 경영하라 - 반드시 해야 할 일
4. 상사를 경영하라 -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할 일.
5. 하이 리턴 직언의 조건
6. 상사에게 이슈를 팔아라.
7. 상사를 우군으로 만들라.
8. 권력의 맥을 읽어라.
9. 모범적 팔로워가 되는 비결
10. 포로보다 프로가 되라. 내 커리어에 행운을 불러들이는 비결.
Author : HRI
copyright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