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생활백서

노천명 | 스토리클래스 | 2016년 12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500원

판매가 8,500원

도서소개

‘산딸기’와 ‘산나물’ 두 권의 수필집을 한 권으로 엮어 놓은 책이다. 1954년 노천명은 그동안 신문 등의 매체에 발표했던 여러 수필을 모은 후 ‘나의 생활백서’라는 이름을 붙여 출간하였는데 본 책은 당시 출간된 작품 순서 그대로 수필의 전문을 수록하여 구성한 책이다. 당시 주변에서 일어났던 사건 평범한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었던 소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백하게 서술하고 있어 당시의 생활상 토속적인 용어 등을 짐작케 한다. 또한 6·25 전쟁과 광복 등 역사적 풍랑의 세월을 겪으면서 그 안에서 일어나는 서민들의 삶에 대한 변화 인간군상 등을 리얼하게 그려낸 작품들이 다수 실려 있다. 노천명은 ‘사슴’으로 대표되는 ‘시인’으로써 잘 알려진 문인이지만 이에 못지않게 뛰어난 수필가로써의 역량을 엿볼 수 있는 작품집으로써 본책의 의미가 크다 할 수 있다.

저자소개

‘사슴’이란 작품으로 잘 알려진 문인이자 언론인. 본명은 노기선이다. 1930년 3월 진명여자고등보통학교를 졸업하고 이화여자 전문학교 영문과에 진학하였으며 1934년 졸업 후 조선중앙일보에 입사하여 기자로 근무하면서 ‘사슴’을 발표하였다. 1938년 퇴사 후 조선일보사 학예부 기자로 입사하여 ‘여성’지의 편집인을 맡았고 1943년에는 매일신보사에 문화부 기자로써 일하면서 친일관련 작품을 다수 발표하였다. 광복 후 대학교 강단에 서다가 한국전쟁이 일어난 후에는 조선문학가 동맹에 가입하였고 이로 인하여 서울 수복 후 좌익혐의로 실형을 선고받게 되었다. 출소 후 작품 활동을 이어가다가 1957년 백혈병으로 사망하였다.

목차소개

표지
속표지
목차
[1] 산나물
五月의 構想
신세진 釜山
나와 松蟲이
山나물
서울 滯留記
산다는 일
아름다운 女人
冠岳 登山記
원두막
待春
서울에 와서
自動?
거리
카렌더
술의 生理
이기는 사람들의 얼굴
서울은 이러난다
骨董
가야금
나의 生活白書
하나의 逆說
作別은 아름다운 것
젊은 詩人에게
바다를 바라보며
原稿 부탁
서울은 멀리서
?中記
所感
田淑禧 隨筆集에 붙임
[2] 산딸기
시골띠기
?道春暈
木蓮
나비
大同江邊
寒食
山日記
松田抄
香山紀?
집 얘기
秋日詞藻
落葉
鄕土有情記
雪夜散策
눈 오는 밤
南?
겨울밤의 얘기
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