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 사피엔스가 온다 : AI와 경쟁할 내 아이를 위한 40가지 유망직업 코드

안무정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09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감성과 기술로 무장한 신인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주인, 테크노 사피엔스가 온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가장 확실한 멘토링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시대의 화두가 된 지도 어언 몇 년이 흘렀다. 많은 IT 전문가와 미래학자들이 4차 산업혁명을 ‘모든 것이 연결되는 사물인터넷의 시대, 최첨단 기술의 융합 시대’로 정의한다. 기술에 의해 삶이 더 풍요로워질 거라는 긍정적인 전망도 있지만 이러한 사회경제적 변화에 끼지 못하는 사람이나 직업, 산업 등은 도태될 거라는 비관도 있다. 누군가에겐 유리하고 누군가에겐 불리한 시대, 앞으로 10년 후 내 직업은 여전히 존재할까? 국영수에만 집중해온 내 아이는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20여 년 넘게 IT 전문가로 활동하며 현장에서 디지털 시대의 흐름과 변화를 목격해온 저자 안무정은 이런 의문들에 대해 신작 《테크노 사피엔스가 온다》를 통해 “우리는 모두 테크노 사피엔스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가 소개하는 테크노 사피엔스란 AI가 대체할 수 없는 감성과 기술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게 될 신인류이다.

이미 전작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6가지 코드》에서 ‘조합’ ‘관찰’ ‘디자인’ ‘코딩’ ‘연결’ ‘커뮤니케이션’ 여섯 가지 키워드를 통해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IT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고 예측할 수 없는 시대를 선점할 해결책을 제시했던 그는, 이번 책 《테크노 사피엔스가 온다》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6가지 코드 계발 방법과 절차를 실용적으로 설명한다. 전작의 실천편으로 보아도 좋을 이 책에서 그는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미래의 직업들을 자세히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둔다. 기존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책들이 소개하고 있는 기술 위주 직업군의 협소함과 지나치게 미래지향적인 관점에 공감하기 어려웠던 독자라면, 저자가 오랜 IT 현장에서의 경험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신중하게 선정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40가지 직업’이 좋은 참고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책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는 학부모를 위한 제안, 코딩이 적성이 아닌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제시되어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안무정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중학교 때까지 학교 대표 축구선수(공격형 미드필드)로 활약했다. 고등학교 입학 후 늦은 나이에 알파벳부터 다시 공부를 시작, 대학에 진학해 전산학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디지털미디어(석사)를 전공했다. 군 시절에는 해군 1함대 사령부에서 전산장교(프로그램 담당관)로 복무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 기업 LG CNS에서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AR/VR 등 4차 산업혁명과 직결된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다. 미술과 음악 등 예술 활동과 코딩을 결합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관심이 많다.
20년 동안 축적한 IT 기술과 개발 경험을 살려 학생들이 최신 IT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일도 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혁신과 변화가 기업뿐 아니라 가정에 더욱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믿으며, IT 유토피아 건설을 위한 교육의 변화를 이끄는 데 관심이 많다. 가정과 학교 등에서 4차 산업혁명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안하며 추진하고 있다. 2018년 그간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집필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6가지 코드》를 출간하여 화제를 모았다.

목차소개

프롤로그-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는 모두 테크노 사피엔스가 되어야 한다

CHAPTER 1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6가지 코드와
성공의 메커니즘
조합
디자인
코딩
관찰
커뮤니케이션
연결

CHAPTER 2
진로 탐색 멘토링
질문 항목

CHAPTER 3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40가지 직업
테크노 사피엔스가 온다
스마트 시티 개발자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자
스마트 콘텐츠 큐레이터
사이버 보안 로봇 개발자
1인 콘텐츠 사업자
우주 자원 개발자
드론 응용 서비스 개발자
소리영상 분석 로봇 개발자
캐릭터 디자이너
영화 애니메이션 제작자
스토리 디자이너
스마트팜 설계자
에너지 포획 설계자
개인 데이터 생성 보상 설계자
AI 비서 로봇 개발자
사물인터넷 연결 개발자
뷰티 디자이너
데이터 음악영상 아티스트
혼합현실 디자이너
플랫폼 구축 개발자
데이터 청소 대행 전문가
4차 산업 최신 기술 교육자
소셜 코인 제조자
데이터 채굴 정련 전문가
3D 프린터 전문가
클라우드 시스템 전문가
4차 산업혁명 정책 개발 전문가
스마트팩토리 개발자
스마트카 개발자
스마트 의류 디자이너
AI 예지 전략가
우주 여행 설계자
AI 미디어 아티스트
친환경 재활용 포장 디자이너
스마트 공간 디자이너
AI 아바타 개발자
AI 사이버 방어 공격 로봇 개발자
AI 로봇 설치 전문가
로봇 세금 징수 전문가
AI 로봇 유통자

chapter 4
기술 주도 사회로 떠나는 여정
코딩 101 전략
패밀리 코딩 프로젝트
학부모를 위한 제안

에필로그-내가 아니면 누군가는 로봇을 만들 것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