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담책방

고사카이 후보쿠, 운노 주자, 란 이쿠지로 | 왓북 | 2019년 06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우리들이 모르고 있었던 일본의 SF 소설들!

현재 일본의 SF 장르는 〈기동전사 건담〉이나 〈고질라〉 등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와 같은 각종 영상 매체를 통해 우리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와 있다. 하지만 뜻밖에도 일본 SF 장르의 효시라고 볼 수 있는 SF 소설만큼은 《일본침몰》의 고마쓰 사쿄, 《플라시보 시리즈》로 유명한 호시 신이치 등 몇몇 유명 작가의 작품이나 라이트노벨을 제외하면 국내의 독자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기담책방》에서는 지금까지 우리가 모르고 있었던 일본의 SF 장르를 엿보고자 한다.

《기담책방》은 일본 SF 소설의 선구자인 운노 주자, 추리소설가이자 SF 소설가로도 유명한 란 이쿠지로, 에도가와 란포의 스승으로 알려진 고사카이 후보쿠 등, 여러 작가들의 신기하고도 섬뜩한 이야기를 통해 일본 SF 소설이 지닌 색다른 재미를 독자들에게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소개

고사카이 후보쿠 (小酒井不木, 1890-1929)
일본 아이치현에서 태어났다. 1911년에 도쿄제국대학교 의학부에 입학하여 생리학과 혈청학을 전공하였으며 1921년에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연구와 병행하여 해외의 추리소설을 번역하고 직접 집필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였다. 1929년에 39세의 나이로 사망하였으나 일본에 추리소설을 보급하는 데 큰 공헌을 했으며 동시에 SF 소설의 선구자로도 꼽힌다.

운노 주자 (海野十三, 1897-1949)
일본 도쿠시마현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사노 쇼이치. 와세다대학교 이공과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하였다. 이후 체신성 전무국 전기시험소(현 산업기술 종합연구소)에서 근무하면서 기관지 등에 단편 추리소설을 발표하였고 1928년에 정식으로 문단에 데뷔하였다. 자신의 전공을 살려 SF 미스터리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였으며, 이후 호시 신이치, 고마쓰 사쿄, 쓰쓰이 야스타카 등의 SF 작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1949년에 결핵으로 자택에서 사망하였다.

란 이쿠지로 (蘭郁二?, 1913-1944)
일본 도쿄도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엔도 도시오. 도쿄고등공업학교 전기학과를 졸업하였다. SF 팬이었던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학창시절에 여러 편의 SF 소설 동인지를 발표했다. 이후 1931년에 데뷔작인 〈숨을 참는 남자〉를 발표했다. 1935년에는 동인지 《탐정문학》을 창간하였으며 운조 주자, 오구리 무시타로, 기기 고타로와 함께 편집을 맡기도 했다. 이후 운노 주자의 영향을 받아 SF 스릴러를 다수 발표했으나 1944년 1월 5일, 비행기 사고로 세상을 떴다.

역자소개

장문수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일본계 게임 회사에서 번역가 및 코디네이터로 근무했다. 바른번역 출판번역과정을 수료하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이유라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일본학과 의류학을 전공하고, 일본 리츠메이칸대학교 문학부에서 공부했다. 단편소설로 등단한 뒤 집단지성번역플랫폼 플리토(Flitto)에서 근무하였으며, 바른번역에서 영상번역과정과 출판번역과정을 수료하고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스스로 빛나지 않는 달처럼, 원작의 빛을 가장 잘 전달하는 번역가가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김현정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한일통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 후 동북아연합(NEAR)에서 일본전문위원으로 근무하다가, 과감히 사표를 던지고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좋은 책을 한 권이라도 더 소개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출판기획 및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곽범신
세종대학교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 졸업 이후 찾아온 질풍노도의 시기 속에서 오랜 방황 끝에 번역가라는 천직을 발견하였다. 바른번역에서 출판번역과정을 수료하였으며 현재는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며 좋은 책을 독자에게 소개하고자 힘쓰고 있다.

김주희
세종대학교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와세다대학 대학원에서 일본어 교육 연구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글밥아카데미 일어 출판 번역 과정을 수료한 후 현재는 육아에 힘쓰는 틈틈이 좋은 책을 소개하는 번역가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목차소개

연애곡선
인공심장
히루미 부인의 냉장가방
백금 신경의 소녀
뇌파 조종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