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완전정복

지영준 | 북레시피 | 2017년 06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라면 소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자 지영준은 라면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유명 인사다. 그가 라면에 빠지게 된 계기는 군 생활 시절 제법 여러 종류의 라면을 구비한 군대 매점을 드나들면서부터였다. 그때 세상의 모든 라면을 한 번 모두 다 먹어보자는 이상하지만 원대한 꿈을 품게 되었다. 또한 미국에 한스 리네쉬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라면 블로거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우리나라에도 그와 같이 라면의 맛을 소개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으며 동시에 자신이 그런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결심했다. 자신의 블로그와 포털사이트에 라면에 대한 연재를 하던 중 ‘라면 전문가’로 TVN 《수요미식회》와 MBC 《능력자들》에 출연을 하게 되는 행운이 따랐고 그렇게 그의 꿈은 조금씩 이루어지게 되었다. 그는 단지 라면이 좋아서 직접 먹어보고 소개한 것일 뿐이었는데 『라면완전정복』이라는 라면계의 한국판 ‘미슐랭 가이드’를 펴내게 되었다고 수줍게 말한다. 책에는 라면을 어떻게 하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한 팁이 가득 담겨 있을 뿐 아니라 각 제품마다 고추 모양의 그림으로 매운맛 정도를 참고할 수 있게 하였다. 또 책의 부록으로 5점 만점의 라면 평점표를 마련해 두어 현재 시판되는 모든 종류의 라면 맛을 가늠해볼 수 있게 하였다. 그리하여 지금까지 몰랐던 라면 이야기와 너무나 친숙하기에 일상으로만 여겼던 라면의 새로운 세계를 알아가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좋아하는 라면을 발견하게 되고 자신이 직접 끓여 맛보며 음미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소개

□ 저자 지영준 저자 지영준은 21개월간의 군 생활이 라면에 빠지게 했다. 잦은 밤샘 당직근무는 군대 매점으로 이어졌고 그때 접한 매력적인 라면의 세계가 사회에서 꿈을 실현하도록 만들어주었다. 1989년 강원도 홍천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청주교육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이다. 훌륭한 교사가 되겠다는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동시에 세상의 모든 라면을 먹어보겠다는 ‘라면완전정복’의 꿈을 가지고 2013년부터 ‘라면정복자피키’라는 이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오고 있다. 2015년 MBC 능력자들 과 2016년 TVN 수요미식회 를 비롯하여 여러 신문 매거진 등에 인터뷰 기사가 실렸으며 현재 네이버 ‘푸드’ 페이지에 매주 라면 관련 특집을 연재하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
라면과의 만남
시판 라면 다 모여라
짜장면보다 더 맛있다
짬뽕라면
김치라면
치즈라면
군대 인기 라면
생라면
국수라면
우동라면
비빔면
부대찌개라면
매운라면
편의점 PB 라면
라면 맛있게 먹는 팁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뽀글이
섞어 먹으면 맛이 두배
부숴먹으면 더 맛있다
라면에 대한 모든 것
인스턴트 라면의 역사
라면에 대한 오해
한스 리네쉬
캬캬
슬픈라면
일본라면
공장방문기
부록1
부록2
농심
1. 농심라면의 탄생 배경
2. 농심라면의 역사
3. 포장 변천사 및 제품 비하인드 스토리
4. 농심 라면의 미래
삼양
1. 삼양라면의 탄생 배경
2. 삼양라면의 역사
3. 포장지 변천사 및 제품 비하인드 스토리
4. 삼양라면의 미래
오뚜기
1. 오뚜기라면의 탄생 배경
2. 오뚜기라면의 역사
3. 오뚜기라면 추천 제품 및 특장점 소개
4. 오뚜기라면의 미래
팔도
1. 팔도라면의 탄생 배경
2. 팔도라면의 역사
3. 제품 비하인드 스토리
4. 팔도라면의 미래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