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사람이 선택한 술 술이 선택한 사람)

다사랑병원,다사랑한방병원 | 느낌이 있는책 | 2017년 11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양날의 검 술 외국인들이 우리 사회의 특이한 점에 대해 언급할 때마다 꼭 하는 말이 있다. 바로 술에 대해 관대하다는 것이다. 사정이야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일단 술이 들어가면 인사불성이 될 때까지 마셔야 하는 사람이 우리 주변에는 많다. 이렇게 술을 마신 후에는 다음 날 업무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즐기자고 기분 좋자고 마신 술이 자신의 건강은 물론 정신적 사회적 폐해까지 초래하는 것이다. 이런 음주 형태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알코올질환 전문 병원으로 선정한 다사랑병원 과 다사랑한방병원 이 바람직한 술 문화를 위해 책을 냈다. 우리 사회에는 술에 대한 그릇된 상식이 존재한다. 술은 사회생활을 위해 필요하고 성공 우정 사랑에 긍정적일 수 있다는 점 술을 마시면 기?이 좋아진다는 점 술이 열등감과 자존감을 회복시켜 준다는 점이 바로 그러한 오해다. 이 책은 바르게 술 마시기를 지향하며 이론적인 차원은 물론 실천적인 차원에서 술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2005년 보건복지부 선정 알코올 질환 전문 시범기관 2008년 보건복지가족부 선정 알코올 질환 전문 시범기관인 다사랑병원(중앙/광주)은 경기도 의왕시와 광주광역시를 비롯한 전국에서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코올 질환 전문 병원의 필요성과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본원은 알코올 의존증을 과거 정신병원에서 치료해오던 사회적 낙인 때문에 치료를 부정하던 알코올 의존자와 그 가족들의 고통을 통감하고 조기 치료 유도와 전문 치료라는 목표 아래 알코올 의존증 환자만 분리해서 치료하는 국내 최초 알코올 질환 전문 병원이다. 알코올 의존증 환자를 폐쇄적으로 수용하는 전근대적 치료법에서 벗어나 알코올 의존증에 대한 예방 활동은 물론 환자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관리·상담·교육을 통한 재활 치료를 주된 목적으로 한다. 신경정신과 내과 한방병원 다사랑 중독연구소 교육연구팀 고객지원센터 각 층별 알코올 질환 전문 상담실 등을 중심으로 노인 전문 병동 남성 전문 병동 여성 전문 의료센터 여성 재활 병동 개방 병동 재활 병동 등 환자의 연령과 성별 상태에 따라 각각 특화된 맞춤 병동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알코올 전문 상담사 제도 다양한 단계별 프로그램 운영 내과와 한방병원의 긴밀한 협진 등으로 치료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환자 가족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원내 직업 재활과 원외 직업 재할을 통해 환자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한편 사후 관리 담당 상담사를 별도로 두어 퇴원 후 사후 관리에까지 힘쓰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목차
“오늘도 달려!” 나도 알코올 의존증?
01 술 권하는 사회가 알코올 의존도를 높인다
02 ‘오늘만……’ 마시는 술, 생활습관병 된다
03 “마실 수밖에 없다”는 말은 핑계, 이미 알코올에 의존하고 있다
04 술술 넘어가는 술, 비만의 원인 된다
05 300만 독신시대, 외로움에 술 마시면 습관병 된다
06 음주 궁금증 3종 세트, 폭탄주·블랙아웃·홍조증
07 술자리 찾아 전전하는 음주 관성, 문제 음주자 된다
08 술 권하는 사회가 알코올 의존도를 높인다
페이스오프(face off), 두 얼굴의 술
01 술이 좋다, 술 마시는 이유?
02 두 얼굴의 술, 무서운 얼굴을 기억하자
내 유전자 안에 ‘술고래’ 있다
01 알코올 의존도 부전자전, 자녀 위해 관리해야
01 심리학적으로 술을 탐닉하는 성격 있다
술, 제대로 마시면 약이 될 수 있다
01 한의학적 알코올 의존증이란?
02 이곳을 눌러라!
03 단주가 어려우면 ‘음주 안식월’로 술독을 풀자
애주가와 알코올 의존자의 차이
01 애주가와 알코올 의존자의 차이
여성들이여! 마음을 달래주는 술, 알고 마시자
01 매년 증가하는 여성 알코올 의존증, 사회적 편견이 치료 막는다
02 여성 음주, 몸이 너무 괴롭다
03 우울하다고 한잔, 독약 된다
조기 음주, 청소년 음주는 강력한 계도가 필요하다
01 어른들의 잘못된 음주 문화가 청소년을 병들게 한다
02 술마시는 10대, 뇌 능력 10% 떨어진다
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