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소통과 민주주의

이효성.정의철.김대경.김창숙.유정한.이효은,정성호 | 시간의 물레 | 2016년 05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미디어 소통과 민주주의』는 정치커뮤니케이션에 입문하고자 하는 전공자나 언론인 정치인 등 관련 종사자 그리고 민주주의 정치참여에 관심 있는 다양한 계층의 독자들에게 정치적 메시지의 이론과 실제적 차원의 이해를 돕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정치적 메시지의 생산자로서 우리나라 민주주의와 정치커뮤니케이션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저자소개

이효성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과 신문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 동안 성균관대학교 언론학 교수로서 비판 커뮤니케이션 정치 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론 등을 주로 가르치고 연구하면서 틈틈이 사상 정치 사회 문화 등에 대한 비판적인 성찰을 담은 수상집들을 발표하고 있다. 언론학 저술로는 정치언론 한국 언론의 좌표 언론과 민주정치 등 10여 권이 있고 수상집으로는 진실과 정의의 즐거움 별은 어둠을 피해 달아나지 않는다 미국 이야기 가 있다. 언론개혁시민연대 공동대표 민주언론운동시민연합 이사 및 정책실장 사단법인 열린미디어센터 소장 기독교방송 객원해설위원 동경대학교 객원교수 콜럼비아대학교 방문교수 성균관대 사회과학연구소장 한국언론정보학회 회장 한국방송학회 회장 방송위원회 보도교양 제2심의위원회 위원장 한국종합유선방송위원회 위원 방송개혁위원회 실행위원 방송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는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장을 맡고 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머리말
PART Ⅰ. 정치커뮤니케이션 개관
1장 정치커뮤니케이션 이론-이효성
2장 언론과 선거보도
PARTⅡ 미디어 소통과 민주주의
3장 시민참여와 미디어
4장 다문화사회와 공론장
5장 사회운동과 뉴스미디어
6장 네트워크 사회운동과 소셜미디어
7장 소셜미디어와 정치
8장 대중문화 정치
9장 정치 엔터테인먼트
PARTⅢ 미디어와 전략
10장 수사학과 정치
11장 영상과 이미지 정치
12장 뉴미디어와 정치광고
13장 홍보와 선거캠페인
14장 선거전략과 여론조사
15장 선거와 TV토론
PART Ⅳ 정치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
16장 정치커뮤니케이션의 연구방향
【참고문헌】
※주석정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