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사회조사방법

정성호 | 시간의 물레 | 2016년 04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조사는 점차로 기업이나 정부 단체 관리의 중요한 요소가 되어 왔다. 조사는 기업과 고객 또는 정부와 공중 단체와 회원 간의 관계를 규정하는 대면 접촉의 대안적 방법으로 볼 수 있다. ? 오늘날 급변하는 환경에서 조직의 생존은 철저한 분석과 조사 없이는 불가능한 상황이다. 산업들의 입장에서 생산 상의 문제는 그들이 만든 물건들을 과연 판매할 수 있느냐 하는 문제를 심각하게 고려하지 않고는 다른 경쟁업자들과의 무한 경쟁에서 생존할 수 없을 것이다. 이제 조사는 오늘날의 마케팅 전장에서 필수적 무기가 되어가고 있다. ? 이러한 관점에서 조사에서 많이 사용되는 분석기법들에 대하여 통계학자가 아닌 조사실무 경험자의 입장에서 보다 이해하기 쉽고 필수적인 요소들을 사용자 입장에서 응용을 중심으로 쉽게 접근하고자 노력하였다. 단지 컴퓨터를 다룰 줄 아는 정도이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이 책은 총 5부 21장으로 구성하였다. 제1부는 사회조사의 역할을 소개하고 있으며 조사방법론의 기초 사회조사의 필요성 사회조사의 내용으로 정리하였다. 제2부는 사회조사의 수행을 설명하였다. 조사프로젝트의 구성 표본설계 측정의 내용을 정리하였다. 특히 제2부는 조사에서 기본적으로 이해해야할 핵심적인 내용을 제시하였다. 제3부는 조사기획실무를 설명하였다. 조사기획과 보고서 설문지 작성 조사방법 및 실사 등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실무적인 관점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제4부는 사회조사 통계분석을 설명하였다. 자료처리 빈도분석 교차분석 분산분석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 요인분석 등의 통계 프로그램을 컴퓨터를 활용하여 처리하는 것을 간략히 소개하였다. 제5부는 질적 연구를 소개하였다. 이들 중에 Q방법 포커스그룹 인터뷰를 응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였다. ? 이번 실전 사회조사방법이 통계학을 어렵게 생각하는 마케팅 실무자 및 학생들에게 보다 이해하기 쉽고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실전 가이드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

저자소개

저자 정성호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중앙대 대학원 광고PR전공 석사 한국외국어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정치커뮤니케이션 박사 ㈜리서치 앤 리서치 연구원 ㈜이미지관리연구소 책임연구원 대구과학대학교 출판인쇄과 교수 경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광고홍보과 교수 동서대학교 광고PR전공 교수 현재 동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머리말∥
제1부 사회조사의 역할
제1장 조사방법론의 기초
제2장 사회조사의 필요성
제3장 사회조사의 내용
제 2부 사회조사의 수행
제4장 조사 프로젝트의 구성
제5장 표본 설계
제6장 측정
제3부 조사기획실무
제7장 조사기획과 보고서
제8장 설문지 작성
제9장 조사방법 및 실사
제4부 사회조사 통계분석
제10장 자료처리
제11장 빈도분석
제12차 교차분석
제13장 분산분석
제14장 상관관계분석
제15장 회귀분석
제16장 요인분석
제17장 보고서 작성
18장 효과 측정
제18장 효과 측정
제5부 질적연구방법
제19장 질적 연구의 이해
제20장 Q방법
제21장 포커스그룹 인터뷰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