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불법행위법률문제100문 (生活法律???? 侵?法律??100?)

류응(?凝) | e퍼플 | 2019년 10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저희가 한국과 교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을 번역하고자 하는 정법학회의 정신과 ≪중국민법≫ 과 ≪중국노동법≫을 번역했던 선배들의 경험을 전수받아 중국에 진출한 기업과 교민들이 일상 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도움을 드리기 위해 위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위 책은 중국의 저명 방송가이자 대형 로펌의 대표 변호사가 20년간 실제로 상담한 다량의 사례를 법률적 관점에서 정리한 것으로서, 각 사례별로 변호사의 견해와 관련 법명을 적시하는 방법으로 이해하기 쉽게 서술되어 있어 중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과 교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류응(?凝)

변호사로서 1986년 북경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북경시 이행법률사무소(易行律?事?所)의 대표변호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북경TV의 <법치진행시(法治?行?)> 프로그램의 법률 고문을 맡은적이 있다. 류응 변호사는 변호사로서 20여년간 일해오면서 다량의 복잡하고 어려운 사건과 국외의 경제법률업무를 맡고 16개의 대형국유기업의 법률고문을 맡는 등 업계에서 인정받는 뛰어난 변호사로 정평이 나있다. 이와 동시에 류응변호사는 여러 법률원조(援助)사건을 맡아왔고 이 가운데 야교(雅?)신도가 천안문에서 분신자살을 한 사건과 같이 사회를 떠들석하게 한 중요한 사건들도 있었다. 업무 활동 가운데 류응 변호사는 성실하여 신용을 지키고 근면하여 책임을 다하겠다는 업무 신조를 고수하며 국가와 사회에 대한 공헌을 우선시하며 당사자의 합법적인 권익을 열심으로 보호함으로 인해 당과 정부 그리고 사건 당사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은바 있다.



역자소개

중국정법학회

중국정법학회는 중국정법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한국인 유학생이 2004년에 설립한 ‘중국정법대학교한국인법률학회’의 약칭으로 중국 법서 등의 번역 및 연구를 주된 목적으로 한다. 중국정법학회는 매년 신입생 2~3명을 선발하여 운영되는데, 이 책의 번역 출간에는 8기에서 12기 사이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목차소개

1장 권리침해 책임 총론
1절 책임구성과 책임방식
2절 책임을 부담하지 않거나 경감되는 상황
3절 책임 주체에 관한 특수 규정

2장 생명권 건강권 신체권 문제
1절 상품책임
2절 자동차 교통사고 책임
3절 의료사고 손해배상 책임
4절 환경오염 배상 책임
5절 고도위험 책임
6절 책임의 구성과 책임 부담 방식
7절 물건으로 인한 손해배상 책임

3장 기타 신체 재산 권익 분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