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네 릴 크밤의 노즈워크 훈련

안네 릴 크밤 | (주)출판사클 | 2019년 10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8,820원

판매가 8,820원

도서소개

개의 타고난 능력을 이용한 재미있고 건강한 활동, 노즈워크
세계적인 훈련사 안네 릴 크밤의 긍정적이고 체계적인 훈련법

개의 후각을 활용하는 활동인 노즈워크는 한국에서는 ‘정서 안정’에 목표를 두는 경우가 많지만, 외국에서는 예전부터 ‘능력 계발’에 초점을 맞추고 발전해왔다. 이 책에서 다루는 단계별 노즈워크 훈련은 우리 개를 정서와 능력 모든 면에서 향상시키는 교육법이다. 실제로 개는 후각을 자극하는 흥미진진한 도전들을 경험하면서 타고난 능력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동시에 차분함과 집중력이 높아지며 튼튼한 몸을 얻는다. 그러는 동안 자연스럽게 개와 사람의 결속력도 강해진다.
이 책의 저자는 한국에 노즈워크를 널리 알린 강형욱 훈련사가 저서와 인터뷰에서 소개한 노즈워크 훈련 전문가 안네 릴 크밤이다. 그는 다년간의 강의 경력을 바탕으로 노즈워크에 관한 체계적인 훈련 기술과 조언을 쉽고 명쾌한 설명으로 전수한다. 이 책에서는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간식 찾기, 물건 찾기 등 간단한 단계에서 시작해 트랙 탐색하기, 냄새 식별하기까지 서서히 난이도를 높여나간다.
안네 릴 크밤의 긍정적인 훈련법은 절대로 개에게 불쾌감을 유발하지 않는다. 면밀히 관찰하고 충분한 보상을 주어 개가 자발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 한다. 그러면서 개가 계속 흥미를 유지하도록 하는 방법을 강조한다. 저자가 생각하는 노즈워크 훈련의 궁극적인 목표는 개와 반려인이 함께 하는 즐겁고 건강한 삶이기 때문이다.

단언컨대 개는 노즈워크를 매우 좋아할 것이다. 안네 릴의 훈련방법의 특징이 창의성이므로 이미 노즈워크를 시키고 있는 분들은 이 책을 통해 새롭고, 더 쉬우면서 더 나은 훈련 방법을 익히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개가 ‘복종’을 하거나, 후각 활동에 대해 무엇인가를 알고 있을 필요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 그저 이 책을 읽고 시작만 하면 된다!
― 투리드 루가스, 《카밍 시그널》의 저자

저자소개

안네 릴 크밤Anne Lill Kvam
1980년대 냄새 식별견과의 탐색과 구조 작업을 시작했다. 투리드 루가스 개 훈련 학교에서 공부한 뒤, 1996년부터 전문 훈련사로 일해왔다. 1997년부터 2000년까지 앙골라에서 ‘노위전 피플스 에이드Norwegian People’s Aid’라는 단체와 함께 개와 훈련사를 대상으로 지뢰를 탐색하는 방법을 가르쳤다. 또한 세계 각국에서 세미나를 열고 자신만의 긍정적이고 자연스러운 훈련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지금은 노르웨이로 돌아와 개 훈련 학교인 ‘트롤 훈데스콜레’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강형욱 훈련사가 많은 가르침을 받은 스승으로 안네 릴 크밤을 소개한 적이 있어 애견인들 사이에서 그 명성이 알려지게 되었다.

목차소개

1장 냄새의 왕국
2장 타고난 행동 이용하기
3장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점
4장 간식 찾기
5장 숨바꼭질
6장 장난감에 이름 붙이기
7장 스퀘어 탐색
8장 열쇠 등 유실물 찾기 훈련
9장 잃어버린 물건 찾아오기
10장 팬케이크 트래킹
11장 트랙 훈련
12장 냄새 식별 훈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