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고전읽기2- 위대한 개츠비

F. 스콧 피츠제럴드 | 범조사 | 2012년 08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사랑을 위해 생을 온전히 던져버린 한 남자 인간 내면에 감춰진 탐욕과 정신적 공허를 보여주다 목숨 바쳐 사랑했지만 가난한 출신 때문에 사랑을 이루지 못했던 개츠비. 오직 그 여인을 만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부를 축적했고 드디어 거대한 재산을 일구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상과 현실은 다른 법. 돈을 좇아 사랑을 버렸던 그 여인은 부유한 가문의 남자와 결혼을 했고 그녀의 가슴속엔 현실적인 탐욕과 이기심이 가득하다. 어느덧 흘러가버린 세월 그 속에서 변해버린 사랑을 결코 받아들일 수 없었던 지고지순한 남자 개츠비는 결국 헌신적인 사랑을 포기하지 못한 채 그녀의 죗값을 대신 지며 세상을 떠나게 된다. 사랑을 위해 생을 온전히 던져버린 한 남자와 인간 내면에 감춰진 탐욕과 정신적 공허를 보여주는 부유층의 삶이 극명하게 대비되면서 씁쓸한 감동을 준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한 고전 읽기 20분 고전읽기 시리즈는… -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청소년들을 위해 고전문학의 핵심가치와 스토리 철학은 살리되 중요도가 낮은 서술적 은유적 표현은 최대한 배제해 ‘쉽게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신개념 고전읽기를 제시한다. -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이동시간을 고려해 20분에 독파할 수 있는 분량으로 정리하였으며 단편 기준 A4 10매 중편 12~13매 장편 15매 정도의 분량으로 압축요약했다. - 저작권이 만료되어 공공의 자산이 된 고전문학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사들이 추천한 필독서를 중심으로 엄선했다. 교양과 문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최고의 작품들이라 자부한다.

저자소개

등장인물 소개
제1장 교만한 그들
제2장 불륜
제3장 개츠비의 초대
제4장 묘한 우연
제5장 첫사랑 그녀
제6장 질투와 변심
제7장 비극의 시작
제8장 아이러니한 학살극
제9장 외로운 죽음
판권

목차소개

F. 스콧 피츠제럴드 (F. Scott Fitzgerald 1896~1940) 미국 미네소타 주 세인트폴에서 태어나 프린스턴 대학을 다녔으나 1917년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하면서 4학년 때 학업을 포기했다. 대학에 재학 중이던 1920년에 첫 소설 낙원의 이쪽 을 출간하여 문단의 관심을 받았고 ‘재즈 시대’의 대변자로 각광을 받았다. 같은 해 젤더 세이어와 결혼하여 뉴욕 파리 로마 등을 오가며 사치스럽게 살았다. 피츠제럴드는 1925년 위대한 개츠비 를 출간하여 일약 미국 문단을 대표하는 작가로 인정받았다. 그러나 1930년부터 아내가 정신질환으로 병원에 입원하고 자신의 음주벽 때문에 한동안 작품 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었다.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밤은 부드러워 를 발표하였으나 상업적으로 실패하고 만다. 작품의 연이은 실패와 이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 그리고 젤더의 병으로 절망에 빠진 피츠제럴드는 회복 불가능한 알코올 중독자가 되었으나 할리우드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하는 등 글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1980년 마지막 거물 을 집필하던 중 심장마비로 생을 마감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