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수업

수전 제퍼스 | 마인드빌딩 | 2019년 10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책 소개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이 말을 기억하라
“두려움은 삶의 일부다.”
?
살면서 누구나 두려움을 느낀다. ‘실패하면 어떡하지? 만약 잘못되기라도 하면? 괜히 망신당하는 거 아냐?’ 두려움은 잠잠하다가도 중요한 순간마다 불쑥 되살아나 일을 그르친다. 그럴 때 흔히 듣는 조언 하나. 너 마음먹기 달렸어. 과연 우리는 나약하기 때문에 두려운 걸까? 세계적 심리학자이자 《자신감 수업》의 저자 수전 제퍼스 박사는 “두려움은 심리의 문제가 아니라 학습의 문제”라는 진실을 밝혀냈다.
흔히 마음먹기 달렸다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 노력이 부족해서 자꾸 두려운 것이 아니다. 우리가 두려운 이유는 어릴 적부터 학습된 두려움 때문이다. 어린 시절 우리가 대문 밖을 나설 때면 엄마는 말했다. “얘야, 조심해라.” 반복되는 조심하라는 표현 속에서 우리는 은연중에 두려움을 학습했다. 우리가 학습으로 두려움을 내면화한 것처럼 “두려움은 삶의 일부”라는 새로운 관점을 다시 학습하면 누구나 두려움을 다스릴 수 있다.
?
두려움 자체는 문제가 없다
문제는 두려움을 반복하는 우리 마음이다
?
세계적 심리학자이자 《자신감 수업》의 저자인 수전 제퍼스 박사. 그녀는 일찍이 결혼해 20대 초반에 두 아이의 엄마가 됐다. 뒤늦게 심리학 박사과정을 밟고, 뉴욕의 한 병원에서 심리상담 일을 시작했다. 원래 소심한 성격이던 그녀는 뭔가에 쫓기듯 불안한 삶을 살았다. 자신뿐 아니라 병원과 학교에서 만난 사람들도 마찬가지였다. 다들 중요한 순간마다 두려움 때문에 머뭇거린다는 사실을 깨달은 그녀는 두려움을 극복할 방법을 연구했다. 그리고 직접 개발한 방법을 스스로에게 적용하며 두려움을 극복해냈다. 덕분에 데일 카네기, 스캇 펙, 존 그레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자기계발 대가의 반열에 올랐다.
그녀는 말한다. 세상일이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고. 시도만으로일단 성공이라고. 지금도 그녀는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이 책 때문에 내 인생이 달라졌다.”는 감사 편지를 받고 있다. 아마 책에 담긴 방법이 그만큼 효과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지은이_ 수전 제퍼스(Susan Jeffers)
1987년 출간된 이 책은 지금까지 전 세계 100개국에서 1,500만부 가량 판매된 세계적 베스트셀러이다. 지은이 수전 제퍼스는 세계적 심리학자로 두려움이 심리의 문제가 아니라 ‘학습’의 문제라는 점을 처음으로 밝혔다. 그 이후로 데일 카네기, 스캇 펙, 존 그레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자기계발 대가의 반열에 올랐으며, 미국에서는 ‘셀프헬프의 여왕’으로 불리고 있다.
이 책이 30년 넘게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은 저자 자신이 수많은 두려움을 극복한 ‘도전의 증거’이기 때문이다. 수전 제퍼스는 18살에 결혼해 20대 초반에 두 아이의 엄마로 살다가, 뒤늦게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심리학자가 되어 병원에서 심리상담을 하던 그녀는 인생의 걸림돌이 되는 ‘두려움’을 주제로 한 강의와 집필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이혼, 암 투병 등의 시련을 겪었으나 그때마다 이 책에 담긴 방법을 사용해 두려움을 극복했다. 또한 병원에서 학교에서 두려움을 안고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들에게도 같은 방법을 실천하게 함으로써 인생에서 한 걸음 나아가는 데 도움을 주었다.

목차소개

차례
25주년 기념판 저자 서문
프롤로그_ 원하는 모습으로 살고 있나요?
?
Lesson01_ 우리는 생각보다 강하다_두려움에 대하여
두려움의 정체
우리는 왜 두려워할까?
?
Lesson02_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덜컥 겁부터 난다면_두렵다는 사실
두려움을 다스리지 않으면 더 두렵다
180도 달라진 재니스의 삶
?
Lesson03_ 무기력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어떻게 용기를 낼까_자심감 회복하기
힘을 회복하기 위한 자기암시
괴로움도 힘으로 바꿀 수 있다
잠재의식은 들리는 대로 믿는다
무리라고 느낀 것들을 시도하라
?
Lesson04_ 끊임없이 생각나는 부정적인 사고 날려 버리기_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조앤과 메리의 삶이 달라진 이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