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Hour 손자병법

권해영 | 비르투스 | 2013년 03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손무가 살던 시대! 그 시대는 전쟁으로 나라가 일어서고 망하기를 밥먹듯이 했던 시대였습니다. 그런 시대가 수백년이나 지속되었으니 손자병법 과 같은 불후의 명저가 탄생되는 것은 시간문제였을 겁니다. 지금 이 시대! 수많은 손자병법이 판을 치는 시대입니다. 말 그대로 손자병법 춘추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손자병법을 한 번 맛본 사람들은 그 매력에 빠져들고 누구나 그 분야의 구루가 되려는 꿈을 품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짧고 짧은 손자병법이 두꺼워지고 복잡해지고 어려워져 읽기가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런 시대다보니 정말 쉬운 손자병법 꼭 돈주고 사볼 필요없는 손자병법 한 권쯤 나올 때도 됐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 One hour 손자병법 은 필자가 군 생활간 틈틈히 읽으면서 기존에 출간된 손자병법서들의 번역상 오류를 바로잡고 쉬운 현대적 언어로 다시 옮겨 적어 병사들이든 초급 간부들이든 손자병법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작성한 책입니다. 이제 군 생활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이 소중한 지식이 컴퓨터 속에서 잠자고 있게 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에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과 공유하고자 e북으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손무가 진정 원했던 바도 자신의 손 끝으로 전쟁에서 이기는 법 이 아닌 전쟁을 막는 방법 을 후세에 전하고자 했을 것이며 후손들에게 자신의 책이 널리 알려지고 많이 읽힘으로써 전쟁이 없는 세상을 창조하려고 했던게 아니었을까 짐작해 봅니다. 부디 이 졸저를 읽는 모든 분들이 이기는 지혜 를 체득하고 습관화하여 전쟁터 같은 삶에서 항상 성공하고 승리하는 삶을 영위해 나가시기를 간절히 기원하겠습니다.

저자소개

1997년 육사 53기 포병장교로 임관하였으며 전방 전투부대에에서 초급 지휘관 및 참모를 역임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육군참모총장 비서실 정보관리장교 육군사관학교 교수부 교육장교로서 임무를 수행하였고 국방대학교 리더십 석사과정 및 군사영어반 육군대학 정규과정 등의 군사교육을 이수한 바 있습니다.

목차소개

cover
들어가는 말
손무와 손자병법에 대하여
목차
제 1편 시계(始計) 전쟁의 서막. 알고 덤벼라!
제 2편 작전(作戰) 먼저 네 능력을 알라!
제 3편 모공(謀攻) 전쟁은 머리로 하는 것이다!
제 4편 군형(軍形) 먼저 이겨놓고 싸운다!
제 5편 병세(兵勢) 세에 휩쓸리면 싸우기 싫어도 싸운다!
제 6편 허실(虛實) 적의 예상을 깨트리고 적의 허점을 공격하라!
제 7편 군쟁(軍爭) 빨리 가려면 돌아가라!
제 8편 구변(九變) 상황은 언제나 변하는 법이다.
제 9편 행군(行軍) 강의는 끝났다. 이제 실전이다.
제 10편 지형(地形) 땅을 내편으로 만들어라!
제 11편 구지(九地) 땅의 변신은 무죄. 궁지에 몰리면 살길이 보인다!
제 12편 화공(火攻) 파괴의 힘 화력! 이득이 없으면 쓰지 마라!
제 13편 용간(用間) 스파이 활용의 달인! 그를 전쟁의 신이라 부른다!
마치는 말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