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 매체와 기법

사례 적용 지침서

Ellen G. Horovitz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8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미술치료분야에서 잘 알려진 저자이자 임상치료사가 쓴 이 책은 혁신적이고 알기 쉬운 책으로서 독자들에게 다양한 임상적 상황에서 기본적인 미술 재료나 고급 미술 재료를 어떻게 사용할지를 알려준다. 발달 단계와 평가라는 두 가지 렌즈를 통하여 모든 연령의 사람들에게 어떻게 이 재료들과 방법을 통합하여 치료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실용적인 단계별 지침을 제시한다. 그리기, 색칠하기, 파스텔, 점토와 같은 전형적인 미술 분야와 도구뿐만 아니라, 유리, 뜨개질, 퀼트, 우드버닝, 펠트, 디지털 앱, 사진치료, 부산물 등을 포함한 특별한 재료와 주제를 아우르고 있다. 이전의 지침서들과는 달리 이 책에서는 각 재료와 기법들을 사용하기에 적합한 사람들과 주의할 점을 알려주고 있다. 연구를 바탕으로 이 지침서는 미술 재료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학생, 숙련된 미술치료사, 정신건강 상담사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뉴욕주 로체스터에 있는 나자렛칼리지에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개설하였고, 현재 개인 임상치료사로 활동하고 있다.

8권의 책을 저술하였고 학술지에 50번 이상 기고하였다. 국제적으로 강의와 워크숍을 시행하며, 그녀의 작품은 수많은 개인 소장품 전시회에서 전시되었다. 더 많은 정보는 www.ellenghorovitz.com과 www.yogartherapy.com에 나와 있다.

역자소개

김현영

대구대학교에서 ADHD 청소년을 위한 정서조절 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을 주제로 재활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술치료사, 가족상담전문가, 재활심리사이며, 정서·행동·발달장애 등 다양한 문제를 가진 유아동, 청소년, 성인, 가족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20여 년째 꾸준히 임상을 해오고 있다. 현재는 김포의 로뎀미술심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다.



강민구

캐나다의 OCAD University에서 광고디자인을 전공하여 학위를 받았다. 대학 졸업 시점에 BMW, King’s Crown 등의 광고 프로젝트를 맡았으며, 졸업 이후 미술치료에 관심을 갖고 미술치료사와 영어미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였다.

목차소개

제1장 미술 재료와 안전에 대한 고려

제2장 발달단계, 평가 및 전반적 고려사항

제3장 기본 재료와 기법

제4장 고급 재료와 기법

제5장 부산물과 다양한 적용 사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