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 제4판

Jonathan Berk, Peter DeMarzo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8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3,600원

판매가 33,600원

도서소개

초보자가 기업재무를 이해하기 힘들면서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재무의 핵심 개념과 의사결정 방법 등을 금융 현실에 올바르게 적용하기 힘들다는 데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재무의 중추가 되는 핵심개념을 강조하지 않는다면 학생들에게 좋은 의사결정과 나쁜 의사결정을 구분하는 데 필요한 필수적인 지적 도구를 빼앗는 것이 된다. 이에 우리 는 간단하고 강력한 개념들을 이용하여 균형 있는 기업재무의 지식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의 중심에는 <차익거래의 부재 원칙> 또는 <일물일가의 법칙>이 있다. 이와 함께 다른 핵심 원칙들을 적용하여 재무 의사결정자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돕고자 하다. 기업재무, 제4판은 일물일가의 법칙을 나침반으로 사용한다. 즉, 일물일가의 법칙은 재무 의사결정자가 올바른 궤도에 머무르도록 하면서 이 책 전반의 근간이 된다.

기업재무는 입문 수준의 MBA 학생들을 위한 주요 주제 영역을 다루면서, 상급 과정을 위한 참고 교재에서 요구하는 깊이까지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현실 기반의 사례들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기업재무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 이론과 실무의 결합

▶ 금융위기와 국채위기에 초점

▶ 통합된 가치평가 프레임 워크로서 일물일가의 법칙

▶ 현실적인 초점에 맞춘 학습 도우미 사례들

▶ 실제 현장을 반영하는 응용 문제

저자소개

저자 소개

Jonathan Berk는 스탠퍼드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좌교수(A.P. Giannini Professor of Finance)이며 전미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이다. 스탠퍼드대학교 부임 전에 UC 버클리 하스 경영대학원의 석좌교수(Sylvan Coleman Professor of Finance)를 역임하며 기초 재무과목들을 가르쳤다. 예일대 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기 전 골드만삭스에서 근무하였는데, 그의 재무 교육은 사실상 이때부터 시작하였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연구를 통해 TIAA- CREF 폴 사뮤엘슨 상, 스미스 브리든상, Review of Financial Studies 올해의 최우수 논문상, FAME 연구상 등 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의 논문 “규모 관련 이례현상에 대한 비평(A Critique of Size-Related Anomalies)”은 Review of Financial Studies에 게재된 두 편의 최우수 논문 중 한편으로 선정되었다. 그는 재무 실무에 대한 영향력을 인정받아, 번스타인- 파보지/제이콥 레비 상, 그레이엄 앤 도드 우수상, 로저 뮤레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는 Journal of Finance의 부편집위원장을 2회 역임하였고, American Finance Association 및 Western Finance Association의 이사, Financial Management Association의 학술이사를 각각 1회 역임한 바 있다. 현재는 Financial Management Association의 펠로우와 Journal of Portfolio Management의 자문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남아프리카의 요하네스버그에서 태어난 Berk 교수는 결혼하여 두 명의 딸이 있으며, 취미로 스키와

자전거를 열렬하게 즐긴다.



Peter DeMarzo는 스탠퍼드대학교 경영대학원의 석좌교수(Mizuho Financial Group Professor of Finance)이며, American Finance Association 부회장과 전미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이다. 현재 기업재무 및 재무 모형 등에 대한 MBA 및 Ph.D.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스탠퍼드대학교에 오기 전에 UC 버클리 하스 경영대학원 교수, 노스웨스턴 캘로그 경영대학원 교수, 후버 연구소의 연구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그는 스탠퍼드에서 2004년 및 2006년 우수 강의 상, 버클리에서 1998년 우수 강의 상을 수상했다. 그는 American Finance Association 이사, Review of Financial Studies, Financial Management 및 B.E. Journals in Economic Analysis and Policy의 부편집위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Western Finance Association 부회장과 회장을 역임했다. 그의 연구 분야는 기업재무, 자산 유동화 및 계약, 시장미시구조 및 규제 분야이다. 그는 최근 계약 및 증권의 최적 설계, 레버리지 동학 및 은행 자본 규제의 역할, 정보 비대칭이 주가 및 기업 투자에 미치는 영향 등의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그는 연구와 관련하여 WFA의 기업재무 상, RFS의 바클레이즈 글로벌 투자자/마이클 브레넌 최우수 논문 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뉴욕 주 화이트 스톤에서 태어난 그는 결혼하여 세 명의 아들이 있으며, 취미로 가족과 함께 하이킹, 자전거 및 스키를 즐긴다.

역자소개

역자 소개

고광수

부산대학교 경영대학 재무금융 전공 교수이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KAIST 경영과학과에 서 재무 및 투자론 전공으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강의 및 연구 분야는 행동재무론, 재무실 증분석론, 국제재무관리, 재무관리, 투자론이다. 부산대학교 부임 이전에는 한국투자신탁 조사역,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역임했다. 한국증권학회와 한국재무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한국재무학회와 한국파생상품학회 부회장을 역임하였다.



변진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재무 전공 교수이다.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와 석사, 미국 위스콘신대학교에서 재무금융 석사, 뉴욕주립대학교(버팔로)에서 재무금융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위 취득 후 자본시장 연구원에서 연구위원으로 재직하였다. 주요 연구 분야는 기업재무, 투자론 및 행태재무학 등이다. 재무관리연구, 한국증권학회지 편집위원장, 한국재무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한국증권학회 부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국민연금기금 투자정책전문위원, 한국거래소 코넥스시장 상장공시 위원장, KDI 경제전문가 자문위원, 금융감독원 금융투자업 평가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공적 기금의 위원회에서 활동중이다.



선정훈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재무 전공 교수이다.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와 석사를,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재무경제학 전공으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강의 및 연구 분야는 금융시장 및 금융기관론, 투자론, 국제재무관리 등이다. 건국대학교 부임 이전에는 한국은행 과장,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건국대학교 부임 이후에는 한국은행 객원연구원, 금융감독원 자문위원, 감사원 자문위원, 자본시장연구원 초빙위원, 한국증권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한국증권학회지 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해 왔다.

목차소개

이 책의 구성

제 1 부 입문

제 1 장 주식회사

제 2 장 재무제표 분석 기초

제 3 장 재무 의사결정과 일물일가의 법칙



제 2 부 시간, 화폐, 이자율

제 4 장 화폐의 시간가치

제 5 장 이자율

제 6 장 채권의 가치평가



제 3 부 투자안 및 기업의 평가

제 7 장 투자 의사결정법

제 8 장 자본예산의 기초

제 9 장 주식의 가치평가



제 4 부 위험과 수익률

제 10 장 자본시장과 위험의 가격결정

제 11 장 최적 포트폴리오 선택과 CAPM

제 12 장 자본비용의 추정

제 13 장 투자자 행동과 자본시장 효율성



제 5 부 자본구조

제 14 장 완전시장에서의 자본구조

제 15 장 채무와 세금

제 16 장 재무적 곤경과 경영 인센티브 및 정보

제 17 장 현금배분정책



제 6 부 가치평가

제 18 장 차입 기업의 자본예산과 가치평가

제 19 장 가치평가와 재무 모형화



제 7 부 옵션

제 20 장 금융 옵션

제 21 장 옵션의 가치평가

제 22 장 실물 옵션



제 8 부 장기 자금조달

제 23 장 자기자본 조달

제 24 장 타인자본 조달

제 25 장 리스



제 9 부 단기 자금조달

제 26 장 운전자본 관리

제 27 장 단기 재무계획



제 10 부 특별 주제

제 28 장 인수합병

제 29 장 기업지배구조

제 30 장 위험 관리

제 31 장 국제 기업재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