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물코 인생 그물코 사랑

도법 스님의 생명평화 이야기

도법 스님 | 불광출판사 | 2014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한 인간의 존재에 대한 근원적 물음을 안고 그 해답을 찾기 위해 60여 년 동안 살아온 도법 스님 사유의 총화이다. 또한 생명평화의 삶을 화두로 살아온 도법 스님이 길을 걸으며 사유하고 대화하면서 가꾸고 다듬어 온 생명평화 사상의 결정체로서 ‘생명평화경’과 ‘생명평화 백대서원 절 명상’을 포함한다.

총 4부로 구성해, 1부에서는 생명평화의 세계관과 철학에 대하여, 2부에서는 생명평화경에 대하여, 3부에서는 생명평화 수행체계에 대하여, 4부에서는 생명평화 탁발 순례를 하며 대중들과 나눈 대화를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모았다. 그 외에 도법 스님의 생명평화 탁발 순례길의 모습을 찍은 원색 사진이 있으며 부록으로 도법 스님의 목소리로 녹음한 생명평화 백대서원 절 명상 CD와 작은책 ‘생명평화 절 명상 백대서원문’을 넣었다.

생명평화 백대서원 절 명상은 지금 여기 현장에서 자리이타 즉 자기완성, 사회완성을 실현하기 위한 생명평화 수행론이다. 생명평화경을 현실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수행의 생활화, 생활의 수행화를 위해 생명평화를 서원하며 백 번의 절을 올리는 것이다. 백이란 숫자는 완전한 상태를 나타낸다. 일상 속에서 생명평화 백대서원문의 내용대로 생활하면 바로 그 순간 생명평화의 삶이 완전하게 이루어진다는 의미이다.

저자소개

1949년 제주에서 태어난 도법스님은 18세에 김제 금산사에서 출가했다. 1969년 해인사 강원을 거치고, 이후 13년 동안 봉암사와 송광사 등 제방선원에서 선수행을 했다. 1990년 청정불교운동을 이끈 개혁승가 결사체 선우도량을 만들었다. 1995년부터 실상사 주지를 맡으며 인간화 생명살림의 길을 열어가기 위해 실상사 소유의 땅 3만평을 내놓고 귀농전문학교를 설립했다. 2004년 실상사 주지 소임을 내려놓은 후, 생명평화 탁발순례의 길을 떠났다. 이후 5년간 3만 리를 걸으며 8만 명의 사람을 만나 생명평화의 가치를 전했다. 현재 지리산 실상사 회주이자 대한불교조계종 ‘자성과 쇄신 결사 추친본부’ 화쟁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 『그물코 인생, 그물코 사랑』, 『내가 본 부처』, 『망설일 것 없네 당장 부처로 살게나』, 『부처를 만나면 부처를 죽여라』 등이 있다.

목차소개

(1) 생명평화의 세계관과 철학
생명평화경
생명평화 로고이야기

(2) 생명평화. 인드라망의 눈으로 삶을 본다.
공부를 시작하며
생명평화경 이야기
생명평화 세계관
생명평화 사회상
생명평화 인간상
생명평화 수행관

(3) 생명평화 수행
생명평화 백대서원 절 명상
언어에 대한 이야기
생명에 대한 이야기
평화에 대한 이야기
백(100)에 대한 이야기
위대함(大)에 대한 이야기
서원에 대한 이야기
절에 대한 이야기
명상에 대한 이야기
화보 생명평롸 탁발순례의 길
백대서원 절 명상 수행

(4) 질문과 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