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우리 동네 법 대장 나준수가 간다!

글 한국법교육센터/ 그림 임광희 | 가나출판사 | 2019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왜 복도에서는 뛰면 안되는 거야? 차도 없는데 빨간 불일 때 왜 길을 건너면 안되는 거지?
친구를 괴롭히면 법으로 처벌을 받는다고? 그럼 도대체 그 많은 규칙과 법은 누가 왜 만든 거야?
딱 “우리 아이”같은 장난꾸러기 대장 준수를 통해 배우는 법 체험 동화!
이제 외우는 대신 이해하고 워크북으로 확인하며 사회교과와 법의 핵심을 이해해 보아요.




<교과서 개념 잡는 초등 사회그림책> 시리즈는 …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사회그림책 시리즈입니다. 」

“사회는 어렵다?”
아이들이 사회를 어려워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경험이 적어 교과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경험이 많은 어른들에게는 고개가 끄덕여지는 상식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무작정 외워야 하는 괴로운 대상이 바로 사회 과목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도 직접 겪으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시리즈는 독자가 또래인 초등학생 주인공과 함께 가정, 학교, 마을, 우리나라 곳곳을 다니며 사회 교과 내용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초등학생이 주변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실감나게 들려주기 때문에 독자는 자신이 겪은 일처럼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이야기 속의 다양한 사회의 모습을 자신의 경험으로 쌓게 되며, 이로 인해 교과 내용을 자연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이해하는 사회 교과서 개념
1, 2학년군 통합교과서부터 6학년 사회 교과서까지,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이야기 흐름, 그림과 개연성 있게 연결시켜 놓았기 때문에 독자는 교과 개념을 물 흐르듯 순차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은 내 주변의 작은 사회인 가족부터 가장 넓은 사회인 우리나라까지, 사회의 다양한 모습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친숙한 그림책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글보다는 그림을 더 집중력 있게 관찰하며, 구석구석까지 놓치지 않습니다. 이런 아이들의 특성에 맞추어 그림에도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담았으며, 그림을 보는 재미 또한 고려했습니다. 사람은 글자로 된 정보보다 시각적인 정보를 더 직관적으로 이해한다는 연구도 있듯이, 아이들은 장면, 장면의 그림을 보며 다양한 학습 정보를 한꺼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워크북으로 교과 개념 다지기!
아이들은 직접 쓰고 그리고 만들어 보는 활동을 즐거워합니다. 또한 이런 활동은 기억에도 오래 남아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학습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아이들이 사회를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풀고 그리고 놀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을 단계별 워크북으로 구성했습니다.
1단계 스스로 테스트로 독자의 상식이나 태도를 진단해 보고, 2단계 교과 개념을 미로 찾기, 사다리타기, 가로 세로 단어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독후 활동으로 확인하고, 3단계 우리 가족 법 만들기, 북 아트 등 다양한 만들기와 활동지로 창의력을 높이고, 4단계 고학년 교과서의 심화 정보를 학습하는 단계별 워크북이 들어 있습니다.


<우당탕탕! 우리 동네 법 대장 나준수가 간다!>는 …

‘법 교육 전문가’가 쓴 법 도서
이 책은 한국법교육센터의 ‘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실생활에서 법을 직접 활용할 수 있게 교육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법교육센터는 2005년부터 매년 천여 명의 초·중·고등학생과 선생님에게 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오랜 시간 동안 교육하면서 쌓인 임상 자료와 연구 결과가 담긴 최초의 법 체험 그림책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도 이해할 수 있는 ‘법 체험 그림책’
장난꾸러기 준수는 복도에서 뛰지 말라는 규칙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것도 안 되고, 저것도 안 되고, 준수에게는 귀찮은 규칙이 너무 많습니다. 준수는 층간 소음 사건, 교통안전, 유기견 사건, 놀이터 안전사고, 친구 따돌리기 등 학교와 동네 곳곳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겪으며 법이 왜 필요한지 깨닫게 됩니다.
법은 우리 생활 곳곳에서 우리에게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초등학생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 독자가 주인공 준수와 함께 동네 구석구석의 다양한 법을 체험하면서 ‘나 하나쯤이야.’라며 쉽게 생각했던 주변의 규칙들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왜 규칙과 법이 필요한지, 왜 규칙과 법을 지켜야 하는지 스스로 느끼고 깨닫게 합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5 우수출판콘텐츠 기획안 선정작’
이 책은 수십 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15 우수출판콘텐츠 지원 사업의 기획안 부문에 선정되어 우수한 기획의 도서임을 인정받았습니다.

저자소개

작가 소개
글|한국법교육센터
한국법교육센터는 (재)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 산하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법 교육 전문 비영리 연구 기관으로, 법무부의 법문화진흥센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005년에는 법무부와 법 교육 공동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현재 다양한 법 교육 교재 연구 사업을 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생과 소년 보호 시설,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법 교육 연수 등 법 교육 확산을 위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법 이야기》, 《한국인의 법과 생활》,
《청소년의 법과 생활》, 《손오공 무법 소탕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임광희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였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하였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가을 운동회》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금동이네 김장 잔치》, 《꿈을 이루어 주는 아이디어 노트》, 《다음 왕따는 누구?》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차례
좀 뛰면 어때서?
평화롭게 어울려 살기 위해 규칙과 법이 필요해요
법과 도덕은 달라요
도로에서 지켜야 하는 법
동네 곳곳에 법이 숨어 있어요
법은 동물의 생명도 소중히 여겨요
401호 층간 소음 사건
사람들 사이의 다툼을 해결하는 법
법은 우리를 지켜 주는 힘
벌을 줄 때도 법이 필요해요
내 도미노를 왜 건드려?
도미노 사건 모의재판
놀이터 안전사고
국회에서 법을 만드는 과정
헌법이 지켜 주는 국민이 행복할 권리
누릴 수 있는 권리, 지켜야 할 의무
누구나 존중받으며 살 권리, 인권
친구를 아프게 하는 학교 폭력
우리 동네 법 대장, 나준수

재미있게 풀고 알차게 공부하는 법과 우리 생활 단계별 워크북
워크북 정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