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 이해와 응용, 제4판

유극렬, 박주헌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8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9,600원

판매가 19,600원

도서소개

저자들은 오랫동안 통계학을 가르치면서 어떻게 접근해야 이해시킬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이 고민해왔고, 다양한 강의방법을 통해 나름 터득해왔다. 또한 학생들이 겪는 시행착오를 이해하고 강의의 접근법을 개선시켜왔다. 이 책에서는 이론적이고 엄격한 증명 등은 과감히 생략되기도 하는데, 통계학 이론 자체의 깊이 있는 이해보다는 이론이 갖는 실용적 의미에 좀 더 주안점을 두고 설명하였다. 그렇다고 하여 통계학의 이론적인 부분과 통계공식을 완전히 배제하지 않고 이들의 개념과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저자소개

유극렬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에서 학사학위를 받고, 노스웨스턴대학 켈로그 경영대학원(Northwestern University, Kellogg Graduate School of Management)에서 경영학박사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합격 후 행정사무관, 금융연구원에서 부연구위원을 역임했고,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연구 관심사는 확률이론, 게임이론, 재무이론이며, Economics Letters, Journal of Korean Statistical Society 등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박주헌

연세대학교 경제학과에서 학사학위를 받고, 위스콘신대학교(University of Wisconsin at Madison)에서 경제학박사를 취득했다. 에너지연구원 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위원회 위원, 기획재정부 중장기전략위원회 위원, 한국석유공사 이사회 의장, 한국자원경제학회 회장을 역임 또는 재직 중이다. 연구 관심사는 계량경제학, 에너지경제학, 마케팅이며, Marketing Science, Applied Economics,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등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고, 저서로는 환경경제학(경문사)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 1 장 통계학은?

제 2 장 자료의 요약

제 3 장 확률론

제 4 장 확률분포

제 5 장 대표적인 확률분포 유형

제 6 장 모수와 통계량의 관계:표본분포

제 7 장 추정:모집단이 하나인 경우

제 8 장 가설검정-모집단이 하나인 경우

제 9 장 두 모집단 비교에 대한 추정과 검정

제10장 분산분석

제11장 상관분석과 회귀분석

제12장 비모수통계학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