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 최후의 기록

로버트 팔콘 스콧 | 미카북 | 2013년 03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남극일기"를 분량으로 보완하여 남극점 탐험 부분을 거의 완역한 ( 남극일기 는 불가피하게 상당 부분 빠졌다.) “스콧 최후의 기록”은 안타까운 비극으로 전 세계에 충격을 던진 테라노바호 탐험대의 기록물인 “스콧 최후의 원정” ‘상’ 편으로 스콧이 뉴질랜드에서 남극으로 출항한 시점부터 죽음까지 약 1년 4개월(1910년 11월-1912년3월)을 일기 혹은 일지 형식으로 기록한 것이다. (참고로 “스콧 최후의 원정” ‘하’ 편은 스콧의 죽음 이후에 탐험대의 지휘권을 잡았던 시니어 오피셜인 앳킨손 캠벨 에반스 등이 나누어 저술한 것으로 남극에서의 두 번째 겨울 이야기와 북부팀과 서부팀의 탐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스콧은 남극으로 출항하면서 죽음의 순간까지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기록했다. (유일하게 빠져 있는 부분은 극점 계획을 최종 점검한 일주일 정도이다.) 물론 이 기록 자체가 출간을 위한 것이 아니었지만 그의 마지막 글이 되면서 개인적인 프라이버시에 해당되는 부분을 제외하고 그대로 출간되었다. 이미 스콧은 디스커버리호 탐험대의 리더로 최초의 남극 원정을 담은 탐험서 “디스커버리호의 항해”로 전문가와 대중들로부터 찬사와 더불어 글솜씨를 인정받았다. 하지만 스콧이 남긴 최후의 기록이 21세기로 넘어와 남극점 탐험 100주년이 된 이 시점까지 끊임없이 새로 출간되는 것은 가치를 지향한 그의 탐험 뿐만 아니라 미국의 한 전기 작가의 말처럼 아직까지 인간 역사상 죽음 앞에서 끝까지 통제력을 상실하지 않고 기록을 남긴 사람이 스콧 외에는 없다는 사실 때문인지도 모른다.

저자소개

역자 서문
목차
탐험대의 구성과 용어 설명
1. 케이프 에반스에 상륙하다
2. 가을의 데포 설치 작업
3. 겨울의 과학적 연구
4. 봄 - 극점 정복을 위한 마지막 준비
5. 11월 - 남극점을 향해 출발하다
6. 12월 - 거센 눈폭풍 후에 비어드모어 빙하를 오르다
7. 1월 - 남극점을 정복하다
8. 2월 - 에반스의 죽음
9. 3월 - 오츠의 죽음, 그리고 혹한 …
10. 작별의 서신과 국민에게 남기는 마지막 메시지
판권 페이지

목차소개

‘로버트 팔콘 스콧’은 해군 사관생도로 해군에서 다양한 복무 경험을 거친 후에 영국 왕립 지리학회에 의해 추진된 남극 탐험대의 리더로 발탁되어 1901년 남극 탐험을 시작했다. 목적은 사우스 빅토리아 랜드와 제임스 클락 로스에 의해 발견된 빙붕을 탐사하고 남극 내륙으로 진입하는 것이었다. 1904년에 이것은 성공적으로 완수되었고 스콧은 리더십과 능력을 인정받아 해군 캡틴으로 승진했다. 두 번째 탐험인 이 테라노바호 탐험대는 1910년 그가 직접 조직한 탐험대로 “남극점 정복” 과 “남극의 과학적 연구”가 주된 목적이었다. 그의 극점팀은 개썰매를 이용한 아문젠 팀에 이어‘남극점 정복’에 성공하지만 귀환하던 중에 지속적인 눈보라에 갇혀 모두 죽음을 맞았다. 그는 죽음의 마지막 순간까지 보여준 놀라운 용기로 사후에 기사 작위를 받았다. 그리고 죽음 앞에서도 과학에 헌신한 그의 정신은 캠브리지 대학 내의 ‘스콧 극지 연구소“를 통해 이어지고 있다. 옮긴이 박미경은 번역가(영어와 불어 번역)이자 강사로 “ 더 사랑하지 않아도 괜찮아.”‘유괴’(아름다운 날) ‘남극일기’ ‘굿 맨 인 아프리카’ (지호) 등 십여권의 번역서를 출간했다. 그리고 저서로 전자책 “남극의 스콧‘이 있으며 스콧의 기록을 국내에 최초로 번역 출간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